국민연금공단, 국민신뢰 회복을 위한 첫 행보

국민연금공단, 국민신뢰 회복을 위한 첫 행보

기사승인 2017-11-20 10:44:49


국민연금공단은 신임 이사장의 경영방침을 구체화하고 공단 개혁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혁신 전담 조직’을 구성해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취임식에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완전히 새로운 시각으로 앞으로의 30년을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힌 김성주 이사장의 첫 번째 행보다.

새로 구성되는 조직은 이사장 직속의'미래혁신기획단'으로 3개팀 11명으로 구성돼, 과거 잘못된 관행을 혁신하고 국민연금 제도 개선을 위한 정책제안 및 지역상생 발전과 관련한 업무를 전담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신설된 조직이 수행하게 될 주요 업무는 ▲가입자관리 연금급여 정보시스템 운영 등 기관운영 전반에서 잘못된 관행 혁신 이사장 임기 중의 공단 경영 계획과 정책과제 발굴·추진 등이다.

국민연금 제도 및 현안 과제에 대한 검토를 통해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정부 정책에 반영되도록 추진하며 '혁신도시 시즌 2'정책에 따른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한 지역발전계획 수립 및 지역 사회와의 네크워크 강화 등이다.

김성주 이사장은 “지난 30년 동안의 제도운영 과정에서 있었던 잘못된 관행을 혁신하고 미래 30년 준비를 구체화 하는데 역점을 둘 것이며, 신설될 조직이 이러한 역할을 잘해줄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전주=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