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의원, 민생 정책활동에 박차!!

김광수 의원, 민생 정책활동에 박차!!

기사승인 2017-11-21 16:39:37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로 활동 중인 국민의당 김광수 의원(전북 전주시 갑)이 21일 2건의 토론회를 잇달아 개최하며 민생정책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보육정책 토론회’를 주최한 김광수 의원은 “저출산‧고령화 현상의 고착화로 아이들의 보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보육은 개인에게 맡겨진 문제가 아닌 우리나라를 이끌어 나갈 미래세대를 위한 노력이기 때문에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김 의원은 “현재 민간어린이집의 운영난 및 보육종사자의 처우 개선 문제는 안심 보육 실현을 위해 해결돼야 할 과제이다”며 “보육의 성장은 결국 보육교사의 처우 개선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보육정책 토론회’는 한국민간어린이집연합회,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 전국어린이집연합회 회원과 보육교사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어 ‘중증 재가환자의 영양관리 지원방향 정책토론회’를 개최한 김광수 의원은 “의료기술의 발달로 환자들의 입원기간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추세에 퇴원 후 중증 재가 환자들은 영양 사각지대에 놓이고 있다”며 “재가 환자가 영양 취약계층으로 전락하지 않도록 환자용 영양식품 등 영양 관리에 대한 제도적인 지원 방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토론회는 중증 재가 환자의 영양관리 필요성과 영양취약계층의 영양관리를 위한 제도적 지원 방안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전주=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