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가평군, 2017년 농업기계 교육사업 우수기관 선정

가평군, 2017년 농업기계 교육사업 우수기관 선정

기사승인 2017-11-22 14:24:54


경기도 가평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의 ‘2017년 농촌진흥기관 농업기계 교육사업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사진).

가평군은 21일부터 22일까지 제주도 한화리조트에서 열린 농업기계 교육사업 종합평가회 시상식에서 농촌진흥청장 표창과 시상금 200만원을 수여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군은 예산집행 노력도, 중앙단위 교육 참여도, 교육실적, 자료발간 및 홍보, 업무추진 사례 등 다양한 평가분야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었다.

농업인 160여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정비·실습 과정을 상설 운영하고 소형농업기계 여성반 교육을 신설하는 등 지역농민의 요구가 높은 기종 위주로 운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는 평가다.

또 지난해부터 4회에 걸쳐 실시한 굴삭기면허 취득교육을 통해 101명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군 농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농촌 고령화에 따른 농업기계 이용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농기계를 도입하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도 확대해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가평군=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박현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혜성, 빅리그 첫 선발 경기 수훈…“홈런은 오타니가 쳤는데 날 축하해줘”

김혜성(LA 다저스)이 미국 메이저리그(MLB) 데뷔 후 처음 선발로 출전한 경기에서 첫 안타, 첫 타점, 첫 득점을 기록하며 수훈 선수로 뽑혔다.김혜성은 6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론디포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프로야구 MLB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경기에서 9번 타자 2루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 1타점 1득점 1도루로 활약했다.팀의 승리에 기여한 김혜성은 경기 후 방송사 수훈 선수 인터뷰에 나섰다. 그는 “다저스는 강한 팀”이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