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8일 (일)
구리시, ‘제3회 대한민국 인성영화제’ 개최

구리시, ‘제3회 대한민국 인성영화제’ 개최

기사승인 2017-11-23 17:51:27

경기도 구리시는 오는 25일 시청 대강당에서 평생교육컨텐츠협회 주관의 제3회 대한민국 인성영화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국민배우 이순재씨가 조직위원장을 맡아 개막식, 시상식, 인성 가훈 좌우명 써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초···대학·일반 부문으로 나눠 총 105편의 작품이 출품되었고, 평가위원 심사를 선정된 18편에 대한 시상과 함께 3부에서는 본선 진출작 영화 상영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수화로 만든 고잘미(고맙다 잘했다 미안하다) 체조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콘텐츠의 새로운 인성문화운동이 관객들로부터 호응이 기대된다.

이 영화제는 인성에 관한 음악과 영화를 통해 학교폭력 및 청소년들의 일탈과 같은 사회적 문제를 사랑과 나눔, 배려, 소통 등 인간 본연의 '착함' 을 통해 해결해 나가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순재 조직위원장은 "사회가 급격히 발달됨에 따른 반작용으로 인성을 잃어가고, 타인에 대한 배려를 잃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번 행사가 한민국 인성영화제' 가 이 시대의 사회 문화 분위기를 반전시켜 인성문화 운동 전개에 큰 몫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구리시=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박현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신사vs숙녀 ‘반상 드라마’ 지지옥션배 예선 종료…관심사는 ‘와일드카드’

매주 월~화 오후 7시 경기를 펼쳐 ‘반상의 월화 드라마’로 불리는 ‘지지옥션배 신사 대 숙녀 연승대항전’이 예선을 마치고 19번째 대회의 힘찬 첫걸음을 시작했다.18일 쿠키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신사팀과 숙녀팀 모두 총 12명의 선수단 중 11명의 구성을 완료했다. 신사팀은 랭킹 시드를 받은 조한승·목진석·최명훈 9단을 필두로 이창호·유창혁 9단 등 8명이 예선을 뚫었다.숙녀팀은 최정·김은지·오유진 9단이 본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