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폭력예방 연합 캠페인 실시

김제시 폭력예방 연합 캠페인 실시

기사승인 2017-11-24 13:38:18


전북 김제시는 24일 터미널 사거리에서 김제시청, 김제경찰서, 김제교육지원청, 유관기관, 여성단체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폭력 예방 연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폭력으로부터의 안전지킴이 바로 당신입니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아동·여성이 안전한 김제를 만들고자 실시됐으며, 아동학대 및 성폭력·가정폭력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아동·여성이 안전한 김제시 만들기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등교 및 출근길 학생과 시민에게 안내 전단지와 홍보 물품을 나눠 주며 아동학대 예방, 성폭력·가정폭력과 더불어 성희롱·성매매에 대한 편견을 해소시키고, 특히 최근 몰래 카메라를 이용한 디지털 성범죄가 빠르게 늘어남에 따라 디지털 성범죄, 스토킹, 데이트 폭력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사회적으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부분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폭력은 사회적 관심이 반드시 필요한 범죄로 폭력예방 중요성을 강조했고, 최근 많이 발생하고 있는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해 불법 영상 촬영 및 유포는 중대 범죄라는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더욱 노력 할 것이다”며 폭력 없는 안전한 김제를 위해 시민 모두가 동참해 주기를 당부했다.

김제시 관계자는 "12월 10일까지 폭력예방 집중 홍보 기간으로 정해 19개 읍·면·동에서도 자체 홍보활동 및 예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폭력과 범죄로부터 안전한 김제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이용철 기자 qnowstart@kukinews.com

이용철 기자
qnowstart@kukinews.com
이용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