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1일 1책] ‘도마뱀을 설득하라’

[1일 1책] ‘도마뱀을 설득하라’

기사승인 2017-12-08 05:00:00


‘도마뱀을 설득하라’는 사람들이 이성적인 논리에 근거해 합리적인 결정을 하지 않는다는 전제에서 출발합니다. 잘 모르는 물건을 살 때 한 번이라도 들어본 익숙한 브랜드를 선택하거나, 근거 없는 허위 정보를 가볍게 믿는 등 스스로 합리적이라는 믿는 사람들도 이해하기 어려운 결정을 내리는 경우가 많다는 얘기예요.

맥도날드, 버드와이저 등 세계적인 대기업들의 컨설턴트로 경력을 쌓아온 저자는 자동적이고 무의식적으로 결정을 내리는 ‘도마뱀의 뇌’에 주목합니다. 쏟아져 들어오는 정보를 처리하는 데 도마뱀의 뇌가 이용되고 그것을 이해해야 누군가를 설득하는 광고를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해요.

저자는 도마뱀의 뇌가 존재한다는 걸 입증하는 최신 연구 결과들을 제시하면서 이성보다 감정, 태도보다 행동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누군가를 설득하는 것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 추천해요.

이준범 기자 bluebell@kukinews.com

이준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혜성, 빅리그 첫 선발 경기 수훈…“홈런은 오타니가 쳤는데 날 축하해줘”

김혜성(LA 다저스)이 미국 메이저리그(MLB) 데뷔 후 처음 선발로 출전한 경기에서 첫 안타, 첫 타점, 첫 득점을 기록하며 수훈 선수로 뽑혔다.김혜성은 6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론디포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프로야구 MLB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경기에서 9번 타자 2루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 1타점 1득점 1도루로 활약했다.팀의 승리에 기여한 김혜성은 경기 후 방송사 수훈 선수 인터뷰에 나섰다. 그는 “다저스는 강한 팀”이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