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운동합시다] 단시간 동안 빠른 효과를 원한다면 'EMS'

[오늘 운동합시다] 단시간 동안 빠른 효과를 원한다면 'EMS'

기사승인 2017-12-13 05:00:00

운동할 시간이 없는 현대인들에게 추천할 만한 운동을 소개합니다.

EMS트레이닝은 무중력 상태의 우주공간에서 발생하는 비행사들의 근 손실 방지를 위해 러시아 우주공항 연구소와 미국 nasa로부터 고안된 트레이닝 방법입니다. 유럽에서는 이미 EMS트레이닝의 안정성과 효율성이 검증되었으며 여러 종목의 운동선수에게 전문적인 트레이닝 방법으로 적용되었습니다.

한마디로, 짧은 운동시간으로 전신 운동이 가능해 살도 빨리 빠지고 몸매 관리에도 최적인 운동입니다. 또한 뼈에 무리가 가지 않아서 매우 좋습니다.

EMS 트레이닝은 전기 수트를 입고 기존에 하던 웨이트 운동을 하게 되며, 수트에 흐르는 미세전류를 이용하여 운동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전기자극을 최대화 하는 게 운동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속옷은 전체 탈의를 하고 위에 얇은 운동복을 입고 운동을 하면 더욱 효과를 보기에 좋습니다.


EMS트레이닝의 주의할 점은 다른 운동들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심장에 이상이 있다거나 고혈압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조심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굶으면서 운동 하려고 하는 분 들이 가장 주의 해 주셔야 하는 운동 입니다.

그럼 운동 3가지를 소개 하겠습니다.

EX1) 다리운동

첫째로는 국민운동이라고 알려진 스쿼트 동작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골반 넓이만큼 발을 벌려줍니다. 그 다음 무릎을 구부려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앉습니다. 이때 무릎중심이 2번째, 3번째 발가락 사이를 벗어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또한 허벅지 라인이 지면과 평행을 이룰 때까지 내려온 뒤 다시 천천히 일어나 주세요. 15회 반복하여 운동합니다.

운동시에 사람의 체형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무릎을 앞으로 내밀며 내려가지 않도록 주의해 주셔야 무릎에 통증이 생기지 않고 예쁜 다리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점 명심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허벅지 힘을 살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발가락을 잘 사용해주신다면 좋습니다.

EX2) 힙업운동

다리 라인 못지않게 가장 많이 고민하시는 힙업 운동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힙업에 다양한 운동이 필요하지만 그 중 가장 중요한 운동인 런지에 대해 배워 볼텐데요, 제대로 실행해 주신다면 골반 교정 효과까지 1석 2조로 얻어갈 수 있는 운동입니다.

먼저 한쪽 다리는 앞에, 뒤에 다리는 무릎을 바닥에 놓습니다. 각각 형태를 ‘ㄱ’의 모양, ‘ㄴ’ 모양으로 맞추어 주세요. 다음 상체 중심이 앞, 뒤로 이동하지 않고 일어 날 수 있도록 천천히 일어나 주세요. 한쪽당 15회씩 반복 운동 실행합니다. 런지 운동은 골반 교정에 굉장히 좋은 운동이지만, 운동시 자세가 잘못 되면 오히려 골반을 더 틀어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체를 바로 세우지 않고 앞으로 숙이거나 뒤로 무게중심이 이동 된 잘 못된 자세로 실행하지 않도록 거울로 자세를 확인하며 천천히 실행해 주세요.


EX3) 승모근 스트레칭

이번 운동은 앉아서 하는 업무나, 매일 옆으로 잠을 자거나, 스마트 폰을 많이 보면서 거북목, 디스크 등이 오기 쉽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소개하는 운동입니다. 바로 승모근 스트레칭 운동입니다. 평상시에 생각이 날 때, 자주 실행을 해 주신다면 효과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어려운 운동이 아니니 평상시에 자주 실행해 주세요.

먼저 올라간 어깨 쪽의 손을 엉덩이 밑에 넣어줍니다. 턱은 목 쪽으로 당겨주세요. 어깨가 많이 올라간 쪽 반대로 목을 굽혀주세요. 굽혀진 몸 쪽의 손으로 귀 위쪽을 잡고 살짝 당겨 주세요. 이 때 천천히 움직일 수 있도록 주의해 주세요. 너무 세게 당길 시 근육이 놀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30초 정도 가만히 있어 주세요. 이렇게 어깨가 올라간 쪽 2번, 내려간 쪽은 1번 실행해 주세요.

승모근 과 같은 근육은 항상 중력에 대항해 상승하기 때문에 자주 실행해 주실수록 예쁜 목 라인으로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기간에 큰 효과를 보고 싶다면 가까운 TLXPASS 제휴시설을 방문해서 체험해 보면 어떨까요?

 

글=TLX PASS 자문위원 (D EMS스튜디오) 배동현 대표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