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색찬란한 빛의 향연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낭만적인 빛의 왕국 ‘2017고양호수꽃빛축제’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지난 15일 개막한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 이브인 오는 24일 오후 5시30분부터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고양 가와지볍씨와 고양 고양이의 호수공원 사계 여행’을 주제로 호수 위 성(城)에서 펼쳐지는 미디어 파사드 쇼를 비롯해 겨울 추위를 잊게 해줄 화려한 파이어 퍼포먼스, 신나는 대북 공연, 밴드 공연 등이 이어진다.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쇼도 약 10분간 펼쳐지며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
야광 페이스페인팅, LED 소원 풍선 날리기, 인기 만화 캐릭터와 사진 찍기 등 관람객과 함께하는 참여 이벤트와 마술쇼 등 실내공연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2017고양호수꽃빛축제에서는 아름다운 빛의 바다, 빛의 광장, 산타마을 등 오색찬란한 꽃빛 전시와 송어·빙어 잡기 등 체험 프로그램, 겨울 먹거리 판매장 등이 운영되며 내년 2월 15일까지 일산호수공원에서 계속된다.
월요일~목요일은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금요일~일요일과 휴일은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고양=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