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9일 (금)
전주시, 상세주소 '원스톱 처리 서비스' 본격 시행

전주시, 상세주소 '원스톱 처리 서비스' 본격 시행

기사승인 2018-01-17 18:17:08 업데이트 2018-01-17 18:17:13

전주시는 지난해 2개월간 시범운영했던 상세주소 원스톱 서비스를 이달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상세 주소는 건축물 대장상 단독주택으로 분류돼 동·층·호가 등록되지 않아 택배와 우편물 분실 등 생활 불편을 겪어온 원룸 등 다가구 주택 입주민들을 위해 2013년부터 부여하는 법정 주소다.

시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상세 주소를 부여 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그간 거주자가 주소 정정 신청 시 직접 도로명 주소 부서와 동 주민센터를 총 3회 방문해야 했던 것을 동 주민센터 한번 방문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이에 앞서, 시는 시는 주소정정 원스톱 서비스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완산·덕진구청과 33개 동 주민센터의 주민등록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실무 교육도 실시했다.

김종엽 전주시 생태도시계획과장은 “지난해 시범적으로 운영한 상세주소 원스톱 처리 서비스를 통해 주소정정 신청이 크게 증가했다” 며 “본격적으로 원스톱 처리서비스를 시행해 시민들의 주소 사용에 한 치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주=유승호 기자 a2396b@kukinews.com

유승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