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5일 (목)
양평군,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체제 돌입

양평군,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체제 돌입

기사승인 2018-02-06 17:13:53


경기도 양평군은 오는 515일까지를 산불조심 강조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체제로 들어갔다.

양평군은 올해 산불 전문진화대원 20명과 읍·면 산불감시원 63명 등 모두 83명을 선발해 12개 읍·면에 배치했다.

산불방지대책본부는 봄철(21~515)과 가을철(111~1215)의 산불조심 강조기간 산불방지 계도·홍보 및 산불요인 사전제거 등 예방사업, 산불진화·뒷불감시 및 장비 유지관리, 산림병해충 예찰 및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 등을 추진한다.

군은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건조주의보가 발효되는 등 산불위험요인이 산재하며 용문산 등 군내 주요 관광지의 입산객 증가 등으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군은 특히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장애인올림픽이라는 국가적 행사는 물론 제64회 경기도체육대회가 양평에서 개최되며 지방선거가 있는 해로서 그 어느 해보다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군 자체에서 임대한 산불헬기가 산불 현장에 10분 이내에 도착하는 골든타임제 정착을 위한 산불진화 체계도 한층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산불진화대원과 산불감시원을 산불발생 위험지역에 집중 배치하고 산림과 연접한 전원주택 및 산촌 농가를 대상으로 인화물질 및 화목보일러 등 산불 위험요소를 사전에 점검, 차단하는 등 예방에 만전을 기울이기로 했다.

양평=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박현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몰라도 재밌는 최고급 액션 ‘미션 임파서블 8’, 관객 미션은 허리 곧추세우기

몰라도 재밌고 알면 더 재밌다. 약간의 허리 뭉침만 각오한다면 더더욱 재밌다. 기나긴 169분을 알차게도 채운 영화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이하 ‘미션 임파서블 8’)이다.‘미션 임파서블 8’은 인류 전체를 위협하는 절체절명 위기 속에 내몰린 에단 헌트(톰 크루즈)와 IMF 팀원들이 목숨을 걸고 단 하나의 미션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그린다.시리즈 팬이라면 시작부터 눈시울을 붉힐지도 모르겠다. 일생을 바쳐 인류를 지킨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