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경기국제보트쇼', 5월 24일부터 킨텍스·아라마리나에서 열린다

'2018 경기국제보트쇼', 5월 24일부터 킨텍스·아라마리나에서 열린다

기사승인 2018-02-12 15:37:17


대한민국 대표 해양레저산업 전문 전시회 경기국제보트쇼가 오는 524일부터 27일까지 고양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개최된다.

다양한 기획과 실험적인 시도로 국내 해양레저산업의 저변확대의 첨병역할을 하며 올해 11회째 열리는 이번 경기국제보트쇼는 전년보다 전시면적을 3000확대해 킨텍스 35000, 김포 아라마리나 해상전시장 25400등 총 6400규모로 열린다.

두바이·상하이 보트쇼와 함께 아시아 3대 보트쇼로 꼽히는 등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전시회로 성장한 만큼, 올해부터는 규모뿐만 아니라 전시내용도 한층 보강했다.

그 일환으로 올해는 경기해양레저 인력양성센터와 연계한 해양레저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해 해양레저 분야 일자리 창출의 기폭제로 삼을 방침이다.

사전에 참가 등록한 채용희망기업과 구직자에게는 현장에서 매칭을 통해 면접기회와 함께 채용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올해는 국내 해양레저업계의 아시아 시장 판로개척을 위해 유럽·미국과 더불어 아시아 해양레저시장의 신흥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는 대만의 유력 바이어들을 유치했으며, 대만요트산업협회와 긴밀히 협력해 대만 국가관을 최초로 개설할 예정이다.

도는 이를 통해 경기국제보트쇼의 국제화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만은 15억 범 중화권 시장 진출의 교두보이자 세계 요트 제조업 4위의 해양레저 강국으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도 참관객들의 체험 기회와 해양레저시장 저변 확대를 위해 김포 아라마리나에서는 일반인들의 보트 시승체험이 대폭 확대되고, ‘스마트한 보트 오너되기강좌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2018 경기국제보트쇼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국제보트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330일 이전에 신청하면 조기접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참가문의 등 자세한 정보는 경기국제보트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종철 경기도 경제실장은 지난해 10주년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친 만큼 올해는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국내 해양레저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국제적 전문전시회로 도약하기 위해 100여일 남은 기간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