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레지오 시범어린이집과 MOU

의왕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레지오 시범어린이집과 MOU

기사승인 2018-03-07 10:37:55

 
경기도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6일 센터에서 지역 내 15개 어린이집을 레지오 시범어린이집으로 선정하고, 향후 레지오 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레지오 시범어린이집은 지난 2013년 모두 3개소 4학급을 시작으로, 2017년 11개소 47학급, 올해는 15개소 52학급으로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시범 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레지오 학계의 관련 교육을 수강할 수 있고 센터에서 관련기관 견학, 기자재 대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어린이집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원장 회의와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사 소모임 및 현장컨설팅에 정기적으로 참여하게 되며, 레지오 철학을 공유하기 위한 부모교육과 부모참여 수업도 지원받게 된다.

유복림 센터장은 “레지오 교육은 어린이들이 스스로 가지고 있는 능력을 마음껏 펼치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현할 수 있도록 하는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교육법”이라며 “앞으로도 레지오 시범어린이집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선정된 15개 레지오 시범 어린이집은 갈미어린이집, 꿈누리어린이집, 꿈초롱어린이집, 꿈터어린이집, 다솜어린이집, 밝은누리어린이집, 부곡어린이집, 쑥쑥이어린이집, 여성회관어린이집, 왕곡어린이집, 자연사랑어린이집, 중앙어린이집, 청계꿈나래어린이집, 초록꿈어린이집, 포일어린이집 등이다.

의왕=김동섭 기자 kds610721@kukinews.com

김동섭 기자
kds610721@kukinews.com
김동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