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섭 대구 남구청장 출마예정자, “아이 키우기 좋은 남구 만든다”

권오섭 대구 남구청장 출마예정자, “아이 키우기 좋은 남구 만든다”

기사승인 2018-04-01 13:01:11

오는 6월 대구 남구청장 선거 출마를 선언한 권오섭 자유한국당 대구시당 부위원장이 ‘아이 키우기 좋은 남구’를 위한 국·공립(구립) 어린이집 증설과 친환경 급식지원센터 건립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권오섭 한국당 대구시당 부위원장은 1일 “현재 남구에 하나 밖에 없는 구립 어린이집을 4년 안에 각 동별 하나 이상으로 늘려 육아에 대한 구민들의 고민을 덜어주겠다”며 “민간 어린이집을 구립으로 매입하거나 초등학생 감소로 비어 있는 교실을 리모델링한 후 구립 어린이집으로 전환하면 충분히 실현 가능하다”고 밝혔다.

최근 어린이집 폭행 사건과 부실 급식 문제 등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국·공립 어린이집에 대한 선호도는 높아지고 있지만 현재 남구에는 전체 56곳의 어린이집 가운데 구립은 단 한 곳 밖에 없다.

권 부위원장은 또 “구민들이 아이들의 급식을 걱정하지 않도록 오는 2020년까지 ‘친환경 급식지원센터’를 건립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에게 급식 문제는 가장 민감한 사안”이라며 “급식용 식자재를 생산자(단체)로부터 일괄 구입해 조리 전 단계까지 손질한 뒤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친환경 급식지원센터’를 건립하면 안전한 먹을거리 제공은 물론, 각 학교의 급식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역 농수산물 판로 확보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권오섭 자유한국당 대구시당 부위원장은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중학교를 모두 주거 지역에서 해결할 수 있어야 주민들이 체감하는 정주 여권을 향상시킬 수 있고 출산율을 높일 수 있다”며 “도시재생 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육아지원 정책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 남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대구=김명환 기자 kmh@kukinews.com

김명환 기자
kmh@kukinews.com
김명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