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경북 의성군, 정책제안 통합관리시스템 운영

경북 의성군, 정책제안 통합관리시스템 운영

기사승인 2018-04-02 10:41:06 업데이트 2018-04-02 10:41:11

 

경북 의성군이 운영 중인 ‘정책제안 통합관리시스템’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의성군이 구축한 이 시스템은 각종 정책제안 공모와 국민신문고 등 다양한 통로로 접수된  국민 및 직원들의 정책아이디어를 체계적으로 모은 것이다.

행정 내부 전산망과 연계해 분야별, 시기별, 유형별로 조회·검색할 수 있다.

군은 지난해 11월 시스템 구축을 마치고 지난 2월말까지 최근 3년간 누적자료 2500여 건의 정책아디이어를 등록해 전 직원들이 정책개발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창의적인 제안들을 적극 발굴하고 우수 제안은 정책으로 구체화해 지역발전에 공헌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다양한 정책제안 공모시책을 추진한 결과 지난해 경상북도 제안제도 시책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군정발전연구단 운영 및 공무원창의경연대회 개최 등을 통해 직원들의 참신한 제안에 대한 실행력을 강화하고 있다. 

의성=김희정 기자 shine@kukinews.com

김희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