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경북 군위군, 공약이행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경북 군위군, 공약이행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기사승인 2018-04-02 16:12:02 업데이트 2018-04-02 16:12:11

 

경북 군위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2018 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등급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가 작성한 민선6기 공약이행 자료에 대해 공약이행 완료도, 목표달성도,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로 나눠 세부지표별로 절대평가하고, 총 5단계(SA, A, B, C, D)로 등급을 평가한다.

군은 4대 분야 42개 사업의 추진과정을 홈페이지에 정기적으로 공개하고 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공약지도, 주민배심원제, 주민참여예산제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민선6기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팔공산(부계-동명) 터널, 삼국유사 가온누리, 위천 수변테마파크, 천연가스 주배관망, 통합취정수장, 당직(응급)진료, 농기계 임대사업, 특화작목 육성 등에서도 높은 이행률을 보이고 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군은 공약이행평가에 2년 연속 최우수를 받아 공약이행 분야 최우수 지자체임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공약을 책임 있게 실천하고 투명하게 공개해 주민과의 신뢰를 쌓는 것이 중요하다”며 “남은 기간에도 공약이행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위=김희정 기자 shine@kukinews.com

김희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