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양주시, 독거노인 카네이션하우스 개소식 개최

양주시, 독거노인 카네이션하우스 개소식 개최

기사승인 2018-04-30 17:27:16


경기도 양주시는 28일 회암1통 마을회관에서 독거노인 카네이션하우스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

카네이션하우스는 기존 마을회관과 경로당을 리모델링해 홀로 사는 노인에게 어울림의 공간과 수익 창출을 위한 일거리를 제공하고, 다양한 여가선용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개소식은 이성호 양주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박길서 시의회의장, 시의원, 시민 등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와 현판식에 이어 시설관람 등으로 진행했다.

회암1통 독거노인 카네이션하우스는 지난해 8월 경기도 신규 카네이션하우스로 선정되며 회암1통 마을회관 리모델링 예산 1억원(도비 50%, 시비 50%)을 지원받아 185.3에 생활실과 공동작업장, 여가선용 프로그램 운영실 등의 시설을 설치했다.

또한 매년 도비보조사업으로 운영비 1000만원을 지원받아 영화관람, 노래교실 등의 여가 프로그램과 작업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는 관내 사회적기업체의 협조를 통해 11명의 독거노인들이 문구류 포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주=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박현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좌석도 200분 기립…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천장 뚫은 올림픽홀과 뜨거운 안녕

“콘서트 마지막날 목표가 있다. 천장 뚫어야 한다. 오늘 공연을 끝으로 더 넓은 곳 가서 놀고 싶다.” (주연)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가 풍성한 밴드 사운드와 폭발적인 라이브로 빌런즈(팬덤명)와 함께 목표를 달성했다.엑스디너리 히어로즈(건일, 정수, 가온, 오드, 준한, 주연)는 5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월드투어 ‘뷰티풀 마인드’ 서울 단독 공연을 개최했다.‘뷰티풀 마인드’는 엑스디너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