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용담공원 연못 녹조발생 차단 장치 설치
인천시 연수구는 최근 용담근린공원 연못의 자정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흐름유발장치 2대를 설치했다고 15일 밝혔다.
흐름유발장치는 물 표면층에 파동을 일으켜 녹조 같은 조류의 증식을 억제하고 연못의 용존산소 증가와 물 강제순환으로 연못의 자정능력을 향상시키는 적조와 녹조 방제장치다.
연수구는 그동안 연못 수질개선을 위한 수처리제 살포 등 약제를 통한 수질정화를 해왔지만 순간 효과만 있을 뿐 조류가 지속적으로 발생돼 연못 수질관리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연수구는 이번 흐름유발장치 설치를 통해 친환경적으로 연못의 자정능력을 향상시키고 녹조 발생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흐름유발장치에 설치된 LED 조명장치를 통해 야간에 공원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연수구,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연수구는 노인의료나눔재단의 지원을 받아 경제적인 이유로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수술비의 일부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건강보험급여 인공관절치환술(슬관절) 인정기준에 준하는 질환자로서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만 65세 이상 노인이다.
지원범위는 검사비, 진료비 및 수술비에 대해 한쪽 무릎 기준 법정 본인부담금의 최대 120만 원 한도에서 실비 지원한다.
다만 무릎인공관절 수술과 관련이 없는 질환치료비, 간병비 및 상급병실 입원료, 선택진료비 등 건겅보험 비급여는 지원에서 제외되며, 지원대상자 선정 통보 전에 발생된 수술비는 지원할 수 없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