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9일 (월)
신태용호 최종 23인 엔트리 발표… 이청용·김진수·권경원 탈락

신태용호 최종 23인 엔트리 발표… 이청용·김진수·권경원 탈락

신태용호 최종 23인 엔트리 발표… 이청용·김진수·권경원 탈락

기사승인 2018-06-02 09:41:06 업데이트 2018-06-02 09:42:06

2018 러시아월드컵을 치를 23인 엔트리가 발표됐다.

대한축구협회는 2일 미디어 메시지를 통해 이청용, 김진수, 권경원이 탈락한 23인 엔트리가 확정됐다고 공지했다.

전날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와의 평가전이 끝난 뒤 신 감독은 “오늘 밤 코칭스태프와 최종 논의를 하고 내일 중 최종엔트리를 발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청용은 온두라스와의 평가전에 오른쪽 윙어로 선발 출전해 고요한과 호흡을 맞췄으나 경기 중 타박상을 입어 교체 아웃됐다. 큰 부상은 아니었지만 소속팀에서 뛴 시간이 적은 만큼 인상적인 활약을 기대하기 힘들다는 평가가 나온 것으로 보인다.

김진수는 지난해까지만 해도 대표팀 주전 왼쪽 윙백으로 기용됐으나 최근 무릎 부상을 당한 뒤 회복이 좀처럼 이뤄지지 않아 최종 엔트리에 포함되지 못했다. 김진수는 지난 2014 브라질 월드컵때도 부상으로 대표팀에 승선하지 못했다.

권경원은 전날 평가전에 수비수로 출전했지만 끝내 신 감독의 부름을 받지 못했다.

한편 최종 23인은 3일 오전 10시 30분 인천공항에서 소집돼 곧바로 마지막 전지훈련지인 오스트리아로 출국한다.

▶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명단

골키퍼: 김승규, 김진현, 조현우

수비수: 오반석, 박주호, 정승현, 김영권, 장현수, 윤영선, 홍철, 김민우, 고요한, 이용

미드필더: 기성용, 이승우, 문선민, 주세종, 정우영, 구자철, 이재성

공격수: 손흥민, 황희찬, 김신욱 

전주 | 이다니엘 기자 dne@kukinews.com

이다니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故 오요안나, 조직내 괴롭힘 인정됐다…MBC "일부 프리랜서 조속한 조치"

고용노동부가 MBC 기상캐스터 고(故) 오요안나 사건에 대해 조직 내 괴롭힘이 있었다고 판단한 가운데, MBC는 빠른 시일 내 합당한 조치를 취하겠다며 사과했다.MBC는 19일 “오늘 발표된 고용노동부의 특별근로감독 결과를 매우 엄중하게 받아들인다”며 “재발 방지 대책 마련과 조직문화 개선, 노동관계법 준수를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올려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알렸다.앞서 이날 고용노동부는 오요안나에 대한 괴롭힘 행위가 있었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