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과가 최근 열린 각종 뷰티콘테스트에서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7일 대구보건대에 따르면 뷰티코디네이션과는 지난달 25일 대구엑스코에서 열린 ‘2018년 국제뷰티콘테스트’ 헤어부문에서 김선영, 윤성목(이하 2학년) 학생과 피부부문에 김정수 학생(2학년)이 대상을 받았다.
또 금상 9명, 은상 7명, 동상 3명 등 참가자 22명 전원이 주요 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 헤어부문 금상 수상자는 박유미, 박예린(2학년), 김민지, 김채윤(1학년) 학생과 은상 수상자는 배지원, 윤현빈, 정수영(2학년), 이연희, 임동현, 박윤국, 손민우(1학년) 학생이다.
네일부분에서는 김아현(1학년) 학생이 금상을 받았다.
특히 헤어부문 대상을 받은 김선영 학생의 작품은 전통적인 쪽머리에 멋을 유지하면서 색다른 디자인을 연출해 심사위원들의 찬사를 이끌어냈다.
같은 대회 피부부문에서는 신예리, 장현주, 신영현, 김민주(2학년) 학생이 각각 금상을 차지했다.
이 학과는 지난 5월 20일 열린 2018년 대구시장배 피부미용경진대회에서도 9명의 학생이 출전해 참가자 전원 수상한 바 있다.
뷰티코디네이션과 이현주(여·52) 학과장은“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은 방과 후에도 학교에 남아 열심히 준비한 학생들과 지도를 위해 애쓴 전공교수님들의 열정이 함께 이루어낸 결과”라며 “향후에도 학생들의 만족도와 시대에 맞는 뷰티교육 시스템의 지속적 노력과 뷰티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김명환 기자 km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