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대구시교육감후보 “미래사회 창의․융합 인재 양성 약속”

강은희 대구시교육감후보 “미래사회 창의․융합 인재 양성 약속”

기사승인 2018-06-07 10:38:53


강은희 대구시교육감후보는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를 치르기 위한 정책선거의 일환으로 ‘다품교육 5대 공약’을 선정하고 첫 번째 다품공약으로 ‘미래교육을 위한 미래사회 창의․융합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강후보는 7일 보도자료를 통해 “남은 선거기간동안 5대 다품공약을 유권자들에게 알려서 대구교육의 적임자임을 적극 홍보하겠다”며 “모든 학생이 특성과 능력에 맞춰 미래를 살아갈 힘을 기르도록 도와주는 좋은 교육감이 되겠다”고 전했다.

그는 다품공약 1탄으로 △뇌과학적 두뇌사고 기반 교육시스템 구축으로 진로적성에 맞는 학습코칭 실현 △ADHD, 난독, 기초학력부진 등의 학생 기초학력증진 위한 ‘1학급2교사제’ 도입 △창의․융합 교육과정(IB) 및 소프트웨어․메이커교육 등 미래교육 강화 △미래로 가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운영지원 확대 △인성이 먼저인 ‘대구사랑 글로벌 인재 양성 등을 제시했다.

강 후보는 “학생 수가 감소하는 만큼 잘하는 아이는 더 잘하게, 부족한 아이는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며 “두뇌특성의 전수검사를 통해 과학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학습코칭과 진로지도를 실현해서 미래형 맞춤교육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서행동장애, ADHD, 난독, 기초학력부진 등의 학생을 보살피고 도와주는 ‘1학급2교사제’를 도입할 것”이라며 “초․중학교별 1개 학년을 대상으로 교사 180여 명, 소요예산 54억여 원을 투입해서 시범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강후보는 “창의․융합 교육과정(IB), 소프트웨어·메이커교육으로 미래교육을 강화하고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의 새로운 미래형 교육과정 개발을 통해 미래로 가는 대구교육을 이끌겠다“고 덧붙였다.

대구=김명환 기자 kmh@kukinews.com

김명환 기자
kmh@kukinews.com
김명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