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김경수 도지사 취임식 취소…시·군도 취소하고 ‘태풍 대비 태세’

김경수 도지사 취임식 취소…시·군도 취소하고 ‘태풍 대비 태세’

기사승인 2018-07-01 17:35:41 업데이트 2018-07-01 20:11:47

7호 태풍 쁘라삐룬이 우리나라를 향해 북상함에 따라 김경수 도지사와 박종훈 교육감, 경남 시장·군수들의 취임식이 대부분 취소됐다. 

김 지사는 1일 오후 2시 도청에서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2일 오전 열릴 예정이던 취임식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경남도 관계자는 태풍 북상에 따라 재난안전 비상대비와 도민안전이 최우선이라고 판단해 내린 결정이라며 도민들의 양해를 당부했다.

박종훈 교육감도 2일 열 계획이던 취임식을 취소하기로 결정했으며, 조규일 진주시장을 비롯해 허성곤 김해시장과 변광용 거제시장, 강석주 통영시장, 장충남 남해군수, 윤상기 하동군수, 이선두 의령군수, 한정우 창녕군수, 조근제 함안군수 등 시장·군수들도 취임식을 일제히 취소했다. 

도내 시장·군수들은 1일 태풍 대비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배수펌프장과 산사태 우려지역 등 피해가 예상되는 곳을 찾아 점검했다.    

또한 하동군 등 일부 시·군 공무원들은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했다.

창원.진주=이영호 기자 hoho@kukinews.com

이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