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승무원을 양성하는 항공서비스학과의 교육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 프로그램이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지난 6월 30일 한호전 미래관에서 개최됐다.
항공전문학교 한호전에서 진행됐던 항공운항과 체험학습은 항공승무원을 꿈꾸는 학생들 대상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승무원이 되기 위해 항공과정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었으며, 승무원의 진로 설정에 대한 이해를 돕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호전 관계자는 “항공운항과정에서 제공된 승무원 실무교육 프로그램은 크게 2가지였다. MOCK-UP실(비행모형실습실)에서 진행하는 기내 서비스교육, 기내 식음료교육, 이미지메이킹실에서는 헤어, 메이크업, 인사예절, 워킹교육으로 예비승무원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미리보기 체험학습에 참여했던 이모 학생은 “항공승무원이라는 꿈을 위해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에 참가했으며 실질적 체험을 하면서 구체적인 실무과정도 익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항공서비스과정 이소영 교수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자세로 체험하는 동안 학생들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항공운항과정에 진학하는 학생들에게 진로로드맵을 통해 전문 승무원이 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싶다”고 전했다.
한호전은 제과제빵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경영과정, 바리스타&소믈리에 과정, 카지노과정 등 전 과정이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7월 3일부터 7월1 3일까지 진행 중이다.
한호전은 2018학년도 가을학기 입학생도 선발하고 있다. 2018학년도 가을학기 입학은 2018년도 이전 고등학교를 졸업한 성인 입시생들 대상으로 진행되며, 전적대가 있는 경우에도 입학 가능하다. 가을학기 개강은 8월27일이며, 가을학기 신입생들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예비소집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