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C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과기전)가 항공정비학과와 같은 항공기계정비과정, 항공시스템과정, 항공정비면허과정, 항공부사관과정, 항공정비드론운용과정으로 2019학년도 신입생 및 2018학년도 편입생을 선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과기전은 국토부 지정 항공정비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중·대형기 정비 교육이 가능한 최신식 실습시설과 더불어 항공정비 30년 이상의 실무경력을 갖춘 전문 교수진에게 항공정비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특히 항공정비사가 되기 위한 필수조건인 항공정비사 면장과 토익대비는 물론 차별화된 스펙을 갖출 수 있는 취업우대과정인 ‘B737 기종한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B737 기종한정 교육은 16주 동안 이론, 실습, 현장실무에 대한 총 480시간의 교육과정이 진행되며, B737 기종에 대한 전문지식을 쌓고 즉시 현장업무에 투입이 가능한 전문 항공정비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고 설명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아시아나 항공, 티웨이, 진에어, 이스타, 에어부산 등 국내 항공사 정비파트 취업을 비롯한 군 문제와 취업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육군 해군 해병대 공군 항공정비 기술부사관을 매년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한국과기전은 내신과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며,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학교 홈페이지와 진학어플라이를 통해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