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은 한국도로공사, 한국중부발전, 경동도시가스 등 3개 회사와 남양산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위한 공동개발 협약서를 체결했다. 부영그룹은 경기도 화성시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개최했다. 대우건설은 김포 풍무 푸르지오 아파트에서 입주민이 직접 단지 내 조경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가드닝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SK건설, 1200원 규모 남양산 연료전지사업 공동협약서 체결
SK건설은 지난달 28일 한국도로공사, 한국중부발전, 경동도시가스 등 3개 회사와 남양산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위한 공동개발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총 사업비 약 1200억원 규모의 연료전지 발전사업은 경남 양산시 남양산 IC 유휴부지에 발전용량 20MW의 인산형 연료전지 발전소를 건설하고 운영하는 개발형 사업이다. 사업자가 직접 자금조달과 운영을 맡는 민자발전사업으로 추진된다.
SK건설은 발전소의 설계, 조달, 시공을 일괄 수행하고, 한국중부발전은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 구매를 담당하며, 경동도시가스는 연료 공급을, 한국도로공사는 사업부지를 제공한다. SK건설·한국중부발전·경동도시가스 3개 회사는 자본을 출자하고 직접 주주사로 참여할 계획이다.
사업승인은 지난 6월 이뤄졌으며 올해 내로 계약을 마무리 짓고 2019년 착공에 들어가 2020년부터 상업운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영그룹, 화성 향남 지역 학부모 대상으로 부모교육 개최
부영그룹은 지난 3일 경기도 화성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부영그룹은 지난 3일 오전 경기도 화성시 자원봉사센터에서 화성 향남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부모의 공감대화법과 양육태도’를 주제로 한 강연을 개최했다. 강연은 이기숙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맡았다.
강연은 부영그룹이 주최하고 화성향남 민간어린이집 연합회 8지역회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 교수는 강연에서 아이들의 발달 속도에 맞는 적기 교육을 통해 양육 해결책을 찾고, 행복하고 유능한 아이로 키우기 위해 부모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대우건설, 김포 풍무 푸르지오 가드닝클래스 개최
대우건설은 지난 5월~7월 김포 풍무 푸르지오에서 가드닝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가드닝 클래스는 홈가드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입주민이 직접 단지 내 조경활동에 참여하고 식물을 이용한 인테리어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된 라이프 프리미엄 서비스다. 단지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전문가의 강의를 듣고 실습할 수 있다.
라이프 프리미엄은 푸르지오 입주민에게 제공되는 입주 후 서비스다.
무거운 화분 옮기기 등 주부가 혼자 하기 어려운 일을 대신 해주는 ▲대신맨 서비스 ▲입주 편의용품 렌탈 서비스 ▲고령자 인지건강 서비스 ▲반려동물을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 ▲푸른도서관 플래너 등 14가지 다양한 서비스로 구성됐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