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는 간편결제 서비스기업인 NHN페이코와 함께 ‘PAYCO우리체크카드’를 출시했다. 하나카드는 SM엔터테인먼트의 드림메이커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더 스테이션’을 공연할 예정이다.
우리카드, NHN페이코와 ‘PAYCO우리체크카드’ 출시
우리카드는 간편결제 서비스기업인 NHN페이코와 함께 ‘PAYCO우리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페이코 포인트 적립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며 체크카드로서 업계 최고 수준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탑재했다. 전월 실적 조건 및 월 적립 횟수에 대한 제한 없이 이용금액의 1.5%를 페이코 포인트로 월 최대 1만점까지 쌓아준다. 적립된 포인트는 페이코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카드는 만 17세 이상 페이코 회원이라면 누구나 발급 받을 수 있다. 단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원하는 경우는 만 18세 이상이어야 신청 가능하다.
상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카드를 발급받은 선착순 1만명에게는 페이코 포인트 5000점이 지급되며, 출금계좌를 ‘PAYCO 제휴계좌’ 또는 ‘우리은행 계좌’로 등록한 고객에게는 각각 선착순으로 5000명과 3000명에게 페이코 포인트 1만점이 추가로 지급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급성장하는 간편결제 시장에 발맞춰 업계 최고 수준의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PAYCO우리체크카드를 선보였다”며 “우리카드는 간편결제 주 이용층인 2030세대를 신규 고객으로 확보하고, PAYCO는 모바일앱 활성화를 통한 결제플랫폼 확장에 도움이 돼 양사간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나카드, SM엔터 계열사와 문화공동사업 ‘첫 발’
하나카드는 SM엔터테인먼트의 공연기획전문자회사인 드림메이커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오는 21일 서울 삼성동 SMTOWN 코엑스 아티움 내 'SMTOWN 시어터'에서 새로운 컨셉의 뮤직토크쇼 ‘더 스테이션(THE STATION)’을 공연할 예정이다.
더 스테이션은 드림메이커의 역량이 집약된 독자적 공연 브랜드인 ‘더 드림 프로젝트’ 공연들 중 하나다.
뮤지컬 분야에도 투자를 하고 있는 하나카드는 이번 드림메이커와의 협업을 발판삼아 지속적으로 문화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이러한 문화사업 투자의 혜택을 고객과 함께 하기 위해 ‘하나 더(THE)서비스’라는 별도의 서비스 브랜드를 통해 우량 고객을 위한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일반 하나카드 고객 역시 ‘하나카드 컬처’ 사이트에서 하나카드의 투자 공연 및 다양한 문화공연을 혜택가로 예매할 수 있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