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카드, 글로스퍼와 미래 지불결제 시장 선점 나선다 外 삼성, 하나

[금융 이모저모] 신한카드, 글로스퍼와 미래 지불결제 시장 선점 나선다 外 삼성, 하나

기사승인 2018-07-18 14:21:49

신한카드가 블록체인 전문기업 ‘글로스퍼’와 손을 잡았다. 삼성카드가 ‘탭탭(taptap)’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유 삼성기프트카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카드는 무이자할부와 할부전환(분할납부)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카드, 글로스퍼와 미래 지불결제 시장 선점 나서

신한카드는 글로스퍼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상용화 추진 등에 협력키로 했다. 아울러 제휴 협약식을 김정수 신한카드 본부장,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개최했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를 중심으로 협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기존 지불 결제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켜 실용성과 안전성을 모두 확보할 수 있는 방향을 우선 모색하고 있다.

현재 신한카드는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 신한금융그룹의 서비스를 한 번의 인증으로 이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그룹통합인증 서비스 개발에도 참여 중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글로스퍼와의 업무협약은 블록체인 기술 연구는 물론 서비스 상용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미래 지불결제 시장 선점을 위해 디지털 전문 기업들의 신기술과 신한카드의 노하우를 접목시켜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카드, 탭탭 회원 대상 ‘아이유 기프트카드 5만원권’ 증정 이벤트

삼성카드가 ‘탭탭(taptap)’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유 삼성기프트카드 5만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카드는 이달 31일까지 삼성카드 홈페이지 이벤트 응모 후 행사 대상 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아이유의 사진과 사인이 담긴 삼성기프트카드 5만원권을 증정한다.

행사 대상 카드는 총 8종이다. 이벤트는 네이버페이, 페이코 애플리케이션(앱), 삼성페이 앱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하나카드, 무이자할부와 할부전환 수수료 할인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무이자할부와 할부전환(분할납부)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올해 말까지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거나 결제금액이 비교적 큰 업종을 대상으로 무이자할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쇼핑과 손해보험 업종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2~6개월 무이자할부, 종합병원과 항공사 업종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2~5개월 무이자할부, 그리고 4대 업종에 한해 10, 15개월 부분 무이자 할부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10개월 할부 결제 시, 3~10회차 할부 수수료 면제, 15개월 할부 결제 시, 4~15회차 할부 수수료 면제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하나카드 콜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