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청년 예비 사회혁신가들 성과발표회 개최

KT&G, 청년 예비 사회혁신가들 성과발표회 개최

기사승인 2018-07-19 09:08:31

KT&G가 상상 스타트업 캠프 2기 참가자들의 과를 알리는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19KT&G는 지난 18일 창업지원기관, 투자기관 관계자 등이 모인 가운데 강남구 역삼동 소재 복합문화공간 잼투고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T&G는 올해 3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2기 참가자 45명을 선발했다. 이후 4월부터 7월까지 총 14주간 KT&G 상상마당 홍대에서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창업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발표에는 그간 교육과정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보인 10개 팀이 참가했다. 이들은 각자의 사업 모델과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참가자들은 발달장애인 일자리 문제, 생활폐기물 문제 등 각종 사회 이슈에 관심이 있는 이들로 구성돼 있다.

이날 선발된 페이퍼팝(PAPER POP)’ 5개 팀에게는 총 80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이외에도 현장에 참석한 창업지원 관계자, 벤처투자자, 사회적경제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됐다.

KT&G는 선발된 우수팀을 대상으로 사무실 제공, 해외 벤치마킹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중장기적으로는 청년창업가들을 위한 전용공간 확보도 계획하고 있다.

KT&G 관계자는 상상 스타트업 캠프의 실전 창업 교육을 통해 총 매출 3.7억원, 정부지원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6팀 진입 등의 성과를 거뒀다면서 청년 실업문제 해소와 사회혁신 스타트업의 활성화를 지속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