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국내 구글 플레이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에서 ‘뮤 오리진2(웹젠)’가 ‘리니지2 레볼루션(넷마블)’과 경합에서 3위 자리를 되찾았다. ‘영원한 7일의 도시(가이아모바일)’가 순위 반등하고 ‘원피스 트레저크루즈(반다이남코)’, ‘별이되어라(게임빌)’가 수직상승 했다.
이날 매출 1~4위는 ‘리니지M(엔씨)’, ‘검은사막 모바일(펄어비스)’, 뮤 오리진2, 리니지2 레볼루션 등 순이다.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경쟁 구도에서 뮤 오리진2가 전날 리니지2 레볼루션에 내줬던 3위에 다시 올랐다.
이어 전날 5위에 오른 ‘세븐나이츠(넷마블)’ 뒤로 ‘라그나로크M(그라비티)’, ‘모두의마블(넷마블)’, ‘삼국지M(이펀컴퍼니)’, ‘왕이되는자(추앙쿨)’, ‘서머너즈 워(컴투스)’ 등 순으로 10위권 자리를 지켰다.
전날 11위까지 올랐던 ‘쿠키런:오븐브레이커즈(데브시스터즈)’가 16위로 내려가면서 ‘총기시대(디안디안)’, ‘소녀전선(XD글로벌)’, 영원한 7일의 도시, 원피스 트레저크루즈, ‘마블 퓨처파이트(넷마블)’ 등이 11~15위를 차지했다.
특히 최근 신규 콘텐츠 ‘흑문시련’을 추가한 영원한 7일의 도시는 16위까지 하락했다가 다시 상승했고 원피스트레저크루즈는 50위권 밖에서부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상승하던 ‘러브앤프로듀서(페이퍼게임즈)’는 29위로 주춤했다.
또한 23위 ‘킹스레이드(베스파)’, 33위 ‘그랜드체이스(카카오)’, 40위 별이되어라 등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별이되어라는 지난 20일 시즌6 ‘신세계’를 공개하고 100위권 밖에서부터 급상승 중이다.
이 밖에도 54위 ‘드래곤 스카이(트리플더블)’, 55위 ‘반지(ENP)’, 62위 ‘퍼즐앤드래곤(궁호온라인)’, 68위 ‘킹오브아발론(디안디안)’, 72위 ‘파이널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스퀘어에닉스)’ 등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인기 유료 게임 순위는 ‘마인크래프트(모장)’, ‘레이드매니저(넥스트페이즈)’, ‘문명의시대-아시아(루카즈)’, ‘게팅 오버 잇 위드 베넷포디(누들케익)’, ‘뮤즈대쉬(XD네트워크) 등 순으로 1~5위다.
한편, 이날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는 검은사막 모바일 1위에 이어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M(12세), 세븐나이츠, 왕이되는자 등 순으로 기록 중이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