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메트라이프생명, 초등학생 대상 금융교육 진행 外 ABL

[금융 이모저모] 메트라이프생명, 초등학생 대상 금융교육 진행 外 ABL

기사승인 2018-07-31 09:24:56

메트라이프생명이 초등학교 학생들의 올바른 경제인식 함양을 돕기 위해 ‘메트라이프 꿀잼 어린이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ABL생명은 내달 1일 자사 인터넷보험 브랜드를 대표하는 캐릭터 ‘레디팡’을 출시한다.

메트라이프생명, 초등학생 대상 ‘메트라이프 금융교육’ 진행

메트라이프생명이 출연해 운영하는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은 6월부터 7월까지 두 달에 걸쳐 초등학교 학생들의 올바른 경제인식 함양을 돕기 위해 ‘메트라이프 꿀잼 어린이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메트라이프 꿀잼 어린이 금융교육’은 재능기부형 사회공헌활동으로 초등학교 학생들이 올바른 경제인식과 합리적인 경제관념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 2015년 처음 시작된 이래 매년 1000여명 이상의 어린이들에게 금융교육을 제공해 오고 있다.

수업은 금융뿐만 아니라 경제 및 사회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각 학년 별 눈높이에 맞도록 진행됐다. 가족, 마을, 도시, 지역, 나라, 세계 등 학년 별로 사회구성의 범위를 넓혀 경제의 흐름과 상호작용에 대한 원리를 배울 수 있도록 했으며, 체험을 통해 금융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황애경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사무국장은 “어릴 때부터 올바른 경제인식과 금융습관을 가지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이를 도울 수 있도록 임직원 및 재무설계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메트라이프 어린이 끌잼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들의 건강한 꿈과 내일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BL생명 인터넷보험, 캐릭터 ‘레디팡’ 출시

ABL생명은 내달 1일 자사 인터넷보험 브랜드를 대표하는 캐릭터 ‘레디팡’을 출시한다.

레디팡은 레드 색상의 디지털웨어를 입은 판다를 상징하며, 인터넷보험 환경에서 고객을 위해 항상 준비돼 있는 ABL인터넷보험을 표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ABL인터넷보험은 앞으로 레디팡을 앞세워 고객에게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가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레디팡 출시일에 맞춰 ABL생명은 다음달 1일부터 한 달 간 ABL인터넷보험 이벤트 페이지에서 새로운 캐릭터명을 맞히고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백화점 상품권과 영화 예매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ABL생명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인터넷보험 환경에 최적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는데 레디팡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레디팡의 다이내믹하고 귀여운 캐릭터가 ABL인터넷보험 고객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