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이 하나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해외송금시 하나머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11월 말까지 진행한다. 기업은행은 신진 미술작가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총상금 5000만원을 걸고 신진작가 공모대전을 개최하며, 신한은행은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남북 단일팀 응원단을 후원하기로 했다.
KEB하나은행, ‘송금행복 하나머니 드림 해외송금’ 이벤트 실시
KEB하나은행은 하나멤버스 회원이 해외송금시 하나머니를 드리는 ‘송금행복 하나머니 드림’ 이벤트를 11월말까지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멤버스 회원인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가 KEB하나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지정하고 건당 1000달러 상당액 이상을 해외송금 하는 경우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5000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은 모든 외국환 지정항목을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 당첨 손님은 해외 송금 거래 다음 달 19일 KEB하나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KEB하나은행 외환마케팅부 관계자는 “여름 방학 및 휴가철 해외송금 수요의 증가를 감안하여 손님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써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손님께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신진작가 공모대전’ 개최
IBK기업은행은 문화예술계의 발전과 신진 미술작가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IBK기업은행 신진작가 공모대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사무소와 홈페이지를 통해 만 20세부터 만 39세 이하의 성인은 국적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기간은 9월 19일까지다.
1차 포트폴리오 심사, 2차 작품 심사를 통해 최종 25점의 작품을 선정하고, 대상 1000만원(1점), 최우수상 500만원(4점) 등 총 5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기업은행은 최종 선정작품들로 11월 26일부터 30일까지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다.
신한은행, ‘2018 아시안게임 원코리아 공동응원단’ 후원
신한은행은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3일까지 인도네시아에서 진행되는 ‘2018 아시안게임’에서 활동할 남북 단일팀 응원단 ‘2018 아시안게임 원코리아 공동응원단’을 후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원코리아 공동응원단’은 2018 아시안게임 개·폐막식, 여자 농구 등 단일팀 경기, 남북 주력 경기 등을 응원하기 위해 구성된 응원단으로 현지 응원단과 원정 응원단을 포함해 630여명으로 구성됐다.
‘원코리아 공동응원단’ 후원에는 신한은행 외에도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함께 참여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후원을 계기로 남북 협력과 우호관계 증진을 위한 활동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7월 남북경협랩(Lab)을 신설해 북한과 관련된 시장동향을 파악하고 신규 금융사업을 검토하고 있으며 북한 이탈 청소년 금융교육, 조선족 도서관 건립 지원 등 남북 협력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