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이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의 방문단 및 상봉단을 위해 임시환전소를 운영한다. 농협은행은 10월까지 아동수당 수령고객 및 어린이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아동수당 수령고객 더블 행운이벤트’를 실시하고, 신한은행은 인도넨시아 지진피해 복구를 위해 구호자금 10억 루피아를 기부했다
국민은행,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지원 임시환전소 운영
KB국민은행이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의 방문단 및 상봉단을 위해 임시환전소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전 집결지인 속초 한화리조트에 설치되는 임시환전소는 지난 19일에 운영됐으며, 오는 23일 한 차례 더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는 지난 2015년 이후 2년 10개월만에 열리는 것으로, KB국민은행은 방북 행사를 지원하기 위해 임시환전소를 설치했다. 환전소 이용시간은 12시부터 18시까지이며, 달러화(USD) 환전만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남북 이산가족 상봉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통일을 기원하는 뜻 깊은 행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임시환전소를 운영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지원으로 이산가족 분들에게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는 통일부와 대한적십자사 주관으로 진행되며, 20일에서 26일까지 금강산에서 북측의 이산가족과 상봉할 계획이다.
농협은행, ‘아동수당 수령고객 더블 행운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이 10월 31일까지 아동수당 수령고객 및 어린이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아동수당 수령고객 더블 행운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아동수당 수령고객 대상 이벤트와 어린이고객 이벤트 나누어 실시된다. 아동수당 수령고객 대상 이벤트는 올원뱅크 앱을 통하여 해당 이벤트에 응모하고 NH농협은행 계좌로 아동수당을 수령하는 고객 중 303명을 추첨하여 다이슨청소기(1명:100만원 상당), 공기청정기(2명:70만원 상당), 육아지원금 5만원(300명)을 제공하는 행사다. 9월분과 10월분 아동수당 모두를 NH농협은행 계좌로 수령할 경우 응모권이 2매 주어진다.
어린이고객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중 ‘NH착한어린이통장+NH착한어린이적금’을 가입하는 만 13세 이하 어린이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응모되며 500명을 추첨하여 농협은행 올원뱅크 캐릭터로 인기가 높은 ‘올리원이 인형’ 1세트(2개)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신한은행,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 구호자금 기부
신한은행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소재 리츠칼튼 메가꾸닝안 호텔에서 인도네시아 적십자사에 롬복 및 그 주변 지역의 지진 피해 구호자금 10억 루피아를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임직원들이 모은 성금 5억 루피아를 긴급구호자금으로 19일 전달했으며, 향후 붕괴된 주택 및 공공 사회 기반시설 재건을 위해 5억 루피아를 추가로 전달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아시안게임 남북공동 응원단 후원을 위해 자카르타를 방문한 위성호 은행장이 인도네시아 적십자 리똘라 따스마야(Ritola Tasmaya) 사무총장을 만나 직접 구호자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서 인도네시아 적십자사 리똘라 따스마야(Ritola Tasmaya) 사무총장은 “신한은행이 인도네시아 롬복 피해와 관련 성금을 전달한 것에 깊이 감사하며 피해를 복구하는 곳에 잘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현재까지 진행해 온 따뜻한 금융을 인도네시아에서도 이어가 기쁜 일과 슬픈 일 모두 함께 하는 인도네시아와 신한은행의 상생이 지속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