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이 고등래퍼2 우승자인 김하온을 모델로 만든 카카오 이모티콘 16종을 27일 출시했다. 신한은행은 연금수급 계좌를 간편하게 가입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기업은행은 추석을 맞아 8조원 규모의 자금을 중소기업에 지원하기로 했다.
KEB하나은행, 고등래퍼2 우승자 ‘김하온 이모티콘' 출시
KEB하나은행이 고등래퍼2 우승자 김하온을 모델로 만든 카카오 이모티콘 16종을 2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김하온 이모티콘은 27일부터 KEB하나은행의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및 전환신규 손님에게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무료 제공된다. 또한 하나카드에서 발급한 학생증 체크카드 손님 대상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증정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연금수급 계좌 간편신규 서비스 출시
신한은행은 연금수급 전용계좌인 ‘신한 주거래 미래설계 통장’의 간편신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신한 주거래 미래설계통장’은 입출금 통장으로 최고 연 1.5% 이자와 창구 수수료 면제를 제공해 많은 고객이 애용하고 있다. 그러나, 통장으로 연금을 수령받는 고객 10명중 3명 이상이 주거래 미래설계통장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신한은행은 통장 신규 절차의 편의성을 대폭 확대한 간편신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된 것. 간편신규 서비스는 앱이나 공인인증서 없이도 ‘미래설계포유’ 모바일 웹 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통장을 만들 수 있다.
기업은행, 추석 특별지원 자금 8조원 공급
IBK기업은행은 오는 10월 10일까지 일시적인 자금 부족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규대출 3조원, 기간연장 5조원 등 총 8조원 규모의 추석 특별지원자금을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원자재 결제, 임직원 급여, 상여금 등 운전자금 용도로 동일 기업당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하고, 할인어음, 기업구매자금 등 결제성 대출의 경우에는 금리를 최대 0.3%p 범위 내에서 추가 감면이 적용된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