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EB은행, 5500만 달러 항공기금융 주선 성공 外 국민·신한

[금융 이모저모] KEB은행, 5500만 달러 항공기금융 주선 성공 外 국민·신한

기사승인 2018-09-06 10:26:11

KEB하나은행이 주간사로 JLPS의 중고 여객기 구입자금 총 5500만 달러의 금융주선에 성공했다. 국민은행은 우수기업고객 CEO를 초청해 포럼을 개최했으며, 신한은행은 모바일 뱅킹에서 ‘개인형IRP 신규’와 퇴직연금 ‘보유상품 변경’ 업무를 언제든지 볼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했다. 


KEB하나은행, JOL방식 항공기금융 주선 성공

KEB하나은행은 총5500만불 규모의 JOL(Japanese Operation Lease)방식 항공기금융 주선에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

JOL은 항공기, 선박 등 거액의 유형자산을 기초자산으로 한 운용리스 계약으로 일본 세법상 인정되는 세제혜택 효과를 활용할 수 있어 글로벌 구조화 금융 시장참가자들이 널리 활용하는 자금조달 방식 중 하나다.

이번 거래로 주간사인 KEB하나은행을 비롯한 대주단은 일본 2위의 실물자산 투자·운용 전문회사인 JLPS(JP Lease Products & Services)의 중고 여객기 구입자금 총 5500만 달러를 JOL 방식으로 지원한다.

지원된 자금은 ‘보잉 767-300ER’ 여객기 2대와 ‘에어버스 321’ 여객기 1대 등 총 3대의 중고 항공기 구입에 사용되며 구입된 비행기는 북미 국적항공사에 리스 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2018 KB 우수기업고객 CEO 초청 포럼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중소·중견기업 CEO를 초청해 ‘2018 KB 우수기업고객 CEO 초청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변화를 읽어내는 통찰력, 미래를 이끌다”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KB를 거래하는 우수 중소·중견 기업 CEO 및 배우자, KB국민은행 경영진 등 3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미래가치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이날 “KB금융그룹은 대한민국 기업들이 혁신과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항상 옆에서 돕고 지원해 나가겠다”며,“포럼에 참석한 다양한 분야의 경영자 분들과 함께 경영 노하우와 혜안을 서로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퇴직연금 모바일 서비스 업그레이드

신한은행은 ‘개인형IRP 신규’와 퇴직연금 ‘보유상품 변경’ 업무를 모바일 뱅킹에서 24시간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개인형IRP 신규’는 6일부터, 퇴직연금 ‘보유상품 변경’ 업무는 13일부터 24시간 업무가 가능해지며 고객들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해당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신한은행은 이번 퇴직연금 모바일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연중무휴 신한 IRP’ 이벤트를 진행한다. 8일부터 이달 말까지 모바일 뱅킹 쏠(SOL)을 통해 개인형 IRP를 10만원 이상 신규하고 운용 자산으로 TDF(Target Date Fund)를 선택한 고객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