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화체험박물관과 떠나는 ‘영화 속 가을여행’

부산영화체험박물관과 떠나는 ‘영화 속 가을여행’

기사승인 2018-09-14 08:59:37

영화의 도시 부산 국내 최초 영화 관련 전문 전시체험시설인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이 가을을 맞아 영화 같은 선물 ‘소원을 말해봐!’ 등 이벤트를 펼친다.

부산영화체험박물관과 트릭아이뮤지엄 부산은 가을여행 시즌과 추석을 앞두고 부산 시민들과 부산을 여행하는 관광객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14일 밝혔다.

‘영화 속 가을여행’이 테마인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부산시민들에게 도심 속으로 떠나는 특별한 문화여행의 기회를 제공하고, 부산을 여행하는 관광객들에게는 영화도시 부산의 매력을 한층 더 깊이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소원을 말해봐’는 일상에서의 “소확행”으로 매표소에서 소원엽서를 구매해 이벤트 존에서 소원을 접수하면 참여가능하며,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해 공연초대권, 영화관람권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공부에 지친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이벤트로 페이스 북에 이벤트 내용을 공유하고 우리 반을 자랑한 학생들 중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학생의 학급은 부산영화체험박물관&트릭아이뮤지엄 무료입장은 물론 푸짐한 간식까지 제공받는다.

페이스북 ‘부산플래닛’을 통해 참여 신청을 받으며, 13일부터 20일까지 8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초·중·고등학교 학생부터 선생님, 학부모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다가오는 황금연휴 추석에도 풍성한 이색 이벤트가 준비돼 온 몸으로 보름달을 만들어 주는 관람객은 소원이벤트에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한복을 입고 오는 관람객을 위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 영화도시 부산의 역사와 영화 촬영 기법 등 박물관에서의 체험을 다양한 창의 활동으로 구성한 체험워크북도 이번 가을 처음으로 선보여 영화체험을 더욱 알차게 완성시켜줄 체험워크북은 1500원~2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신경미 부산영화체험박물관 실장은 "다가오는 추석 연휴 감사의 마음을 나누고자 준비한 이벤트" 라며 "부산을 찾는 귀향객 및 관광객들이 풍성한 행사를 통해 올 가을 행복한 추억을 가져가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7월 개관한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은 영화도시 부산의 과거부터 현재까지를 짚어보며 영화의 역사와 원리, 영화의 장르 및 제작방법 등 다양한 영화 콘텐츠와 체험이 가능한 국내 최초의 영화 관련 전문 전시체험시설이다.

지난 3월부터는 AR(증강현실)기술의 미술작품과 VR(가상현실)체험 존으로 아시아 6개국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트릭아이뮤지엄이 입점함에 따라 부산의 대표 체험시설로 거듭났다.

가을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영화체험박물관 홈페이지와 전화 051-715-4200, 트릭아이뮤지엄 부산 홈페이지와 전화 051-557-1577로 문의 하면된다.

부산=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