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제14회 파주개성인삼축제, 20~21일 임진각광장서 열린다

제14회 파주개성인삼축제, 20~21일 임진각광장서 열린다

기사승인 2018-10-05 14:47:29

경기도 파주시는 오는 20~21일 임진각광장에서 제14회 파주개성인삼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려인삼의 맥을 잇는 6년근 파주개성인삼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화합을 위해 올해 변모를 일신한 이번 축제는 파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도보다리 퍼포먼스 등 역사적 평화적 프로그램과 파주개성인삼의 세계적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축제 몰입도 제고를 위해 파주개성인삼의 역사성과 우수성을 바탕으로 한 대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파주시는 시민중심 축제 구현과 함께 운영 및 서비스 체계 개선 등 철저한 안전 및 위생관리로 믿고 즐길 수 있는 축제장 마련에 힘쓰고 있다.

축제는 즐거운삼, 맛있는삼, 함께인삼, 통일인삼 테마거리조성, 홍보관 등 5가지 테마로 구성돼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을 문화체험공간으로 재배치해 운영된다.

인삼으로 만든 인삼음식거리를 확대해 먹거리 및 소비자 편의시설 충족과 방문객 즐길 거리로 허준 동의보감 속 인삼이야기 특별전 개최, 통일인삼 북한음식점, 북한문화체험 구성, 허준 동의보감 진서의 재현을 통해 역사적 볼거리를 제공한다.

파주개성인삼축제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도록 대형인삼 소원꽂이, 판문점 도보다리 포토존 설치, 인삼동산 무료 가족사진 촬영 및 인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놀이 발굴을 위해 대학생 길동무 놀이마당 진행과 다문화가족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파주개성인삼 캐기 체험도 추진된다.

파주시는 행사장 주차·교통 안내에 경력자를 배치하고 경찰, 소방서, 보건소, 안전총괄과 등 안전 관련 부서를 통합해 운영할 예정이다.

윤순근 파주시 농업진흥팀장은 방문객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음식점 및 판매부스 관리와 함께 흡연실, 수유실 등 편의시설 확대와 농산물 반값택배 서비스 실시, 축제의 생생한 현장감을 더해줄 장터MC 이벤트 도입 등 고객만족 이벤트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파주=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