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파주개성인삼축제, 20~21일 임진각광장서 열린다

제14회 파주개성인삼축제, 20~21일 임진각광장서 열린다

기사승인 2018-10-05 14:47:29

경기도 파주시는 오는 20~21일 임진각광장에서 제14회 파주개성인삼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려인삼의 맥을 잇는 6년근 파주개성인삼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화합을 위해 올해 변모를 일신한 이번 축제는 파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도보다리 퍼포먼스 등 역사적 평화적 프로그램과 파주개성인삼의 세계적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축제 몰입도 제고를 위해 파주개성인삼의 역사성과 우수성을 바탕으로 한 대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파주시는 시민중심 축제 구현과 함께 운영 및 서비스 체계 개선 등 철저한 안전 및 위생관리로 믿고 즐길 수 있는 축제장 마련에 힘쓰고 있다.

축제는 즐거운삼, 맛있는삼, 함께인삼, 통일인삼 테마거리조성, 홍보관 등 5가지 테마로 구성돼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을 문화체험공간으로 재배치해 운영된다.

인삼으로 만든 인삼음식거리를 확대해 먹거리 및 소비자 편의시설 충족과 방문객 즐길 거리로 허준 동의보감 속 인삼이야기 특별전 개최, 통일인삼 북한음식점, 북한문화체험 구성, 허준 동의보감 진서의 재현을 통해 역사적 볼거리를 제공한다.

파주개성인삼축제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도록 대형인삼 소원꽂이, 판문점 도보다리 포토존 설치, 인삼동산 무료 가족사진 촬영 및 인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놀이 발굴을 위해 대학생 길동무 놀이마당 진행과 다문화가족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파주개성인삼 캐기 체험도 추진된다.

파주시는 행사장 주차·교통 안내에 경력자를 배치하고 경찰, 소방서, 보건소, 안전총괄과 등 안전 관련 부서를 통합해 운영할 예정이다.

윤순근 파주시 농업진흥팀장은 방문객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음식점 및 판매부스 관리와 함께 흡연실, 수유실 등 편의시설 확대와 농산물 반값택배 서비스 실시, 축제의 생생한 현장감을 더해줄 장터MC 이벤트 도입 등 고객만족 이벤트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파주=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