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 美 디자인 공모전서 컨셉트디자인 부문 2개 본상 수상

대유위니아, 美 디자인 공모전서 컨셉트디자인 부문 2개 본상 수상

기사승인 2018-10-10 17:12:20

대유위니아가 세계 4대 국제 디자인 어워드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8’ 컨셉트디자인 부문에서 2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 디자이너협회(IDSA)와 비즈니스 위크가 공동 주관하며 독일의 IF 디자인, 레드닷(Reddot) 디자인, 일본의 굿 디자인과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대유위니아는 컨셉트디자인 부문에 참여해 김치냉장고 ‘딤채’를 메인으로 조리가 간편하고 제품 활용성을 높인 ‘쿡탑 타입 딤채’와 ‘퍼니처 타입 딤채’ 를 출품해 본상 2개를 수상했다. 수상작들은 IDEA 2018 스폰서인 비즈니스 워크를 통해 전세계에 노출되는 등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에 본상 수상한 ‘쿡탑 타입 딤채’는 상단부에 쿡탑과 공기청정기를 탑재하고 서랍형 냉장고에서 꺼낸 식재료로 바로 조리할 수 있는 김치 및 식재료 냉장고이다. 김치 용기에 무선인식시스템(RFID) 방식의 센서를 장착해 보관기간 등 식재료 관리를 가능케 하고, 김치를 판매하는 ‘딤채 식품’에서 원격으로 김치 주문이 가능한 컨셉트의 제품이다.

또 다른 수상 제품은 ‘퍼니처 타입 딤채’로 서랍장, 수납장 등의 가구에서 모티브를 따온 김치 및 식재료 냉장고이다. 기존에 김치만 보관하기 위해 제작된 김치냉장고에서 벗어나 다양해진 식생활에 맞춰 활용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쿡탑 타입 딤채’와 마찬가지로 상단부 화면을 통해 원격으로 계열사 ‘딤채 식품’에서 김치를 주문할 수 있다.

한편, 대유위니아는 2015년부터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에 참가하면서 매년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해에는 일본 굿 디자인에 참가해 수상하면서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