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국민은행, 페이민트와 손잡고 QR코드 결제 시장 공략 外 KEB하나·신보

[금융 이모저모] 국민은행, 페이민트와 손잡고 QR코드 결제 시장 공략 外 KEB하나·신보

기사승인 2018-11-08 01:00:00

국민은행이 QR코드 결제 등 계좌기반 모바일 간편결제 분야 선점을 위해 스타트업인 페이민트와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KEB하나은행은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HAI(하이)뱅킹의 기능을 개선했으며, 신용보증기금은 호남지역 중소기업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KB국민은행, 페이민트와 손잡고 QR코드 결제 시장 공략

KB국민은행이 페이민트와 QR코드 결제 등 계좌기반 모바일 간편결제 분야 협력을 위해 손을 잡았다. KB국민은행은 7일 간편결제 기반의 스마트오더 플랫폼 ‘LINQ 스마트POS’를 운영하고 있는 페이민트㈜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페이민트㈜가 보유한 스마트오더, QR코드 결제 관련 서비스의 상호 연동을 위한 규격 개발 및 공동 가맹점 확산에 주력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리브(Liiv)를 통해 간편결제서비스인 리브뱅크페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달로 예정된 제로페이 시범사업부터 적극 참여해 가맹점 및 고객기반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KEB하나은행, 인공지능 금융비서 HAI(하이)뱅킹 업그레이드

KEB하나은행이 인공지능 HAI(하이)뱅킹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하고, 12월말까지 ‘그랜드 오픈’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개편된 HAI뱅킹 서비스 출시로 손님은 ‘3D 아바타 금융비서와 1:1 대화하는 느낌’으로, ▲초간편 송금 (계좌이체, 별칭이체, 최근/자주 이용 계좌이체) ▲상품가입 및 추천 (대화창에서 예금과 적금상품 바로가입) ▲환전 및 해외송금 등 더 쉽고 빠른 은행거래가 가능해졌다.

KEB하나은행은 HAI뱅킹서비스 개편에 발맞춰 오는 12월말까지 ‘HAI(하이)뱅킹 그랜드 오픈’ 이벤트도 실시한다. HAI뱅킹을 신규 가입하면 하나멤버스앱에서 1000 하나머니가 선착순 5만명에게 지급되며, 이체, 상품가입, 공과금 납부 등 거래시 추첨을 통해 갤럭시 노트 9등의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 

 

신용보증기금, 호남지역 현장소통 간담회 개최

신용보증기금은 지역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효과적인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6일 광주에서 ‘열린혁신 호남 현장소통 간담회’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다양한 업종을 영위하는 호남지역의 중소기업 대표 13명과 신보 임원 및 관내 영업점장 등이 참석해 활발하게 의견을 교환했다. 중소기업 대표들은 자동차산업과 조선업의 불황으로 호남지역경제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보의 금융지원을 강화해 달라는 의견을 전했다. 이에 신보는 호남지역이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