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제철 식품 최대 40% 할인 판매=현대백화점은 겨울 정기 세일 기간인 오는 16일부터 내달 2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 식품관에서 ‘탱글한 겨울맛’을 주제로 제철 식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행사 기간 생굴·대봉감·시금치·딸기·감귤 등 제철 식품 16개 품목을 선정해 당일 판매가에서 10~40%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한우를 당일 시세에서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겨울 한우 페스티벌’도 연다. 주요 품목은 1등급한우로스·부채살로스, 1등급 한우 채끝로스·불고기·양지국거리 등이다. 아울러, 300여 개의 생식품과 공산품 특가 상품을 준비해, 기간별로 당일 판매가 대비 최대 40%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AK플라자, ‘네이버 해피빈’과 굿액션 친환경 캠페인 진행=AK플라자는 15일부터 25일까지 ‘AK플라자·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해피빈의 AK플라자 캠페인 코너에 접속 후 ‘나는 장바구니를 사용한다’ 등 굿액션 응원 댓글을 올리면, 댓글 1개 당 1천원씩 최대 1000만원을 환경 공익 단체에 기부한다. 응원 댓글 중 우수작 5명에게는 네이버 해피빈 캐릭터 상품과 애경산업 친환경인증 생활용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아울러 전 점포에서 오프라인 굿액션 캠페인 ‘쌓아요 그린 스텝퍼!’를 진행한다. 각 점포에 지정된 이벤트 장소에서 15초 동안 스텝퍼를 밟아 점수를 올리면, 누적된 점수만큼 AK플라자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환경 공익 단체에 추가로 기부한다. 참여자 중 1등 기록 보유자에게는 AK플라자 10만원에서 30만원 상품권과 애경산업 친환경인증 생활용품을, 2등과 3등에게는 애경산업 친환경 인증 생활용품을, 얼리버드 참여자 각 점별 선착순 100명에게는 해피빈 캐릭터 상품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 광고모델 의상 기부 행사 진행=롯데면세점이 자사 광고모델의 촬영 의상을 고객에게 선물하고 고객의 기부금은 사회에 전액 환원하는 ‘스타에비뉴 콜렉션’ 행사를 15일부터 이틀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 스타에비뉴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배우 이민호, 이종석, 지창욱과 아이돌그룹 엑소, 슈퍼주니어, 2PM, 그리고 가수 황치열 등이 착용했던 촬영 의상 및 소품 약 2000여 점이 준비돼 있다. 의상 증정은 원하는 의상을 선택한 후 일정 금액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하면, 발급받은 기부 증서를 확인해 해당 의상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부금 전액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 돼 베트남 어린이 통합 음악 교육 지원 및 난민 구호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연예인의 의상을 직접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이름으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하는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고 밝혔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