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2018 희망김장 나누기’ 행사 성료=매일유업이 서울시 종로구청 앞마당에서 2018 희망김장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매일유업이 종로구 일대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는 바람으로 진행됐다. 이날 매일유업 임직원 50여명은 정성스레 5500Kg의 김장을 담갔다. 김치는 10㎏ 상자 550개에 나뉘어 매일유업 본사가 위치한 서울 종로구 소재의 드림스타트가정, 지역 아동센터, 다문화지원센터와 아동복지시설 등에 전달하였다.
삼양식품, ‘뽀빠이우유’ 2종 출시=삼양식품이 별보빠이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한 뽀빠이우유를 선보인다. 뽀빠이우유 2종은 슈퍼 푸드 귀리의 영양을 담은 ‘뽀빠이 귀리우유’와 초콜릿의 달콤함을 담은 ‘뽀빠이 초코우유’로 구성됐다. 뽀빠이 귀리우유는 신선한 우유에 칼슘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귀리를 가득 넣어 고소한 맛과 영양을 강화한 곡물 우유로, 아침식사 대용으로 즐기기에 좋다. 뽀빠이 초코우유는 초콜릿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이다.
크라운제과, ‘C콘칩 골드에디션’ 한정판매=크라운제과가 대표 스낵 C콘칲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골드에디션을 선보인다. 황금빛 패키지로 옷을 갈아입은 C콘칲 골드에디션은 144만 봉지만 한정 판매한다.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황금 옥수수를 찾아라' 이벤트는 황금옥수수 쿠폰을 찾은 30명에게 △ 1등 순금 10돈(1명) △2등 순금 3돈(3명) △3등 순금 1돈(26명) 등 총 45돈을 증정한다. 쿠폰에 적힌 난수를 크라운제과 홈페이지에 입력하고 쿠폰 실물을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12월 7일부터 14일까지는 ‘콘칲 덕후를 찾아라’ 퀴즈대회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농심, ‘튀김우동면’ 출시=농심이 우동국물과 바삭한 튀김의 조화가 인상적인 ‘튀김우동면’을 26일 출시한다. 농심 튀김우동면은 쫄깃하면서 단단한 면발로 개발, 실제 우동집에서 맛볼 수 있는 식감을 구현했다. 면 형태도 두툼하고 각진 모양으로 만들어 씹었을 때의 식감을 최대한 살리는 데 집중했다. 국물맛을 좌우하는 스프는 가쓰오부시와 간장을 베이스로 미역분말을 추가해 감칠맛이 풍부한 우동국물을 완성했다. 여기에 대파와 고추 건더기를 넣어 깔끔한 뒷맛을 살렸으며, 대형 꽃무늬맛살을 추가해 보는 재미도 더했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1500원이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