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이웃과 함께하는 2018 김장나눔 행사’ 진행=CJ프레시웨이가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대한불교진각종 전승원에서 소외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이웃과 함께하는 2018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CJ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이루어진 이 날 행사에는 문종석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50여명과 사회복지법인 진각복지재단(대표이사 김봉갑) 산하 시설 자원봉사자 26명이 동참했다. 이날 참가자들이 담근 김장김치는 총 600여 포기로 약 2톤에 달하며, 성북구에 거주하고 있는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 홀몸 어르신 및 장애인 등 40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매일유업, ‘맘&그랜드맘과 함께 떠나는 앱솔루트 공장견학’ 진행=매일유업이 오는 12일과 13일 양일간 예비엄마·예비할머니를 함께 초대해 공장 투어 프로그램을 체험 하는 ’맘&그랜드맘과 함께 떠나는 앱솔루트 공장견학’을 진행한다. 견학 신청에 당첨된 임산부는 친정어머니, 시어머니 등 성인 1명과 동반하여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견학 신청은 매일아이닷컴과 매일아이 모바일 앱(APP)을 통해 12월 9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롯데칠성음료, ‘2018 여가친화기업’ 선정=롯데칠성음료가 ‘2018 여가친화기업’으로 선정되어 인증패를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여가친화기업 인증’은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하도록 지원하는 기업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롯데칠성음료는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고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선택적 근무제, 초과근무 방지를 위한 PC 오프제 등을 시행하고 있다. 장기 근속자를 위한 안식년 휴가, 연차사용 수기 공모전 진행, 징검다리 휴무를 활용한 연차, 월 1회 의무 연차 사용을 독려하는 팀장 Up day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제8회 계란요리경연대회’ 성료=계란자조금이 지난 4일 한식문화관에서 ‘제8회 계란요리경연대회’를 진행했다. 계란요리경연대회는 국민 식재료인 계란을 주재료로 활용해 단체급식이 가능한 계란요리를 만들고, 국내 계란 산업의 발전과 계란 소비 촉진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대회는 10월 26일부터 11월 25일까지 한 달 동안 88개 팀이 예선을 신청했으며, 심사를 거쳐 15개 팀이 본선에 최종 진출했다. 대상은 ‘새콤달콤 고소한 계란 탕수’요리가 차지했다. 부드러운 계란찜을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살린 요리로, 새콤달콤한 소스를 따로 만들어 취향에 따라 찍어먹거나 부어먹는 재미 요소까지 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