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고메 상온 간편식 신제품 2종 출시=CJ제일제당이 고메 상온간편식 ‘고메 마크니커리치킨’과 ‘고메 칠리치즈포테이토’를 선보인다. 고메 상온간편식은 회전식 살균 기술과 전처리기술로 산소와 미생물 유입을 차단하고 원재료 고유의 식감과 색감을 구현해, 상온에서 최장 9개월 간 보관이 가능하도록 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고메 상온간편식은 기존 함박스테이크, 치즈크림함박스테이크, 토마토미트볼, 핫스파이시 미트볼, 로제치킨 5종을 포함해 총 7종으로 늘어났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아이마이밀 오트밀크’ 출시=서울우유가 1~2인가구를 위한 간편대용식 ‘아이마이밀 오트밀크’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액상 그대로 섭취가 가능한 유당분해 가공우유로 아침식사가 부담스러웠던 바쁜 현대인들에게 제격이다. 오트밀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발표한 장수국가 대표 음식 중 하나로 복합 탄수화물과 섬유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소화가 잘되며, 장내 유익균을 높여준다. 가격은 225㎖ 제품 기준 1800원이다.
롯데칠성음료, ‘따뜻한 허니레몬&배’ 출시=롯데칠성음료가 온장음료 ‘따뜻한 허니레몬&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국내산 아카시아 벌꿀에 감기예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 호흡기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배가 함유된 과즙음료로,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레몬을 상징하는 밝은 노란색 배경에 먹음직스러운 레몬, 배, 꿀 이미지를 넣어 제품 특징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280㎖ 용량의 내열 페트병으로 출시되어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모든 계절에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