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정몰, 위해상품 차단판매 시스템 도입=KGC인삼공사의 건기식 전문몰 정몰이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을 도입한다.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은 국가기술표준원·식품의약품안전처·환경부 등 정부 검사기관에서 위해상품 정보를 해당 시스템에 등록하면 관련 정보가 실시간으로 연계되어 있는 각 유통사에게 연동되는 시스템이다. 정몰은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을 통해 위해상품에 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위해상품이 확인될 경우 판매 중인 상품은 즉시 판매중단 처리를 할 수 있다.
나뚜루,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3종 출시=나뚜루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아이스크림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 ‘라이팅 스위트 홈’은 베이스가 딸기와 바닐라, 초콜릿, 민트 등 4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화이트 샤이닝스타’는 초콜릿과 바닐라맛 아이스크림 위에 생크림과 초코 크림을 입혀 땅 위에 눈이 내린 듯한 느낌을 살렸다.‘롤링 온 더 블록’은 6가지 다양한 맛의 큐브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돼있다. 나뚜루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총 11종의 유통점 전용 아이스크림 케이크 카테고리를 갖추게 됐다.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 누적매출 2000억원 돌파=CJ제일제당이 2016년 출시한 비비고 국물요리가 출시 30개만에 누적매출 2000억원을 넘어섰다. 첫해 130억원 매출을 달성한 비비고 국물요리는 지난해 8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6배 이상 성장했다. 올해는 한층 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1000억 이상의 매출성과를 거뒀다. 사 측은 정성스러운 가정식의 맛 품질을 구현한 점을 꼽고 있다. 모든 제품이 한식이라는 특수성을 감안해 식품연구소, 마케팅, 공장 등 식품 제조 전문가부터 한식요리사까지 모두 까다로운 맛 검증 절차에 참여해 만든 결과다. 오랫동안 보관하면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편의성을 고려해 상온 제품으로 개발한 점도 주효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