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순천시의원, 시민단체가 뽑은 행감 우수의원 선정

이현재 순천시의원, 시민단체가 뽑은 행감 우수의원 선정

기사승인 2018-12-20 16:00:02
이현재 전남 순천시의원

이현재 전남 순천시의원이 시민단체가 뽑은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 의원은 순천행의정모니터연대가 순천시의회 2018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에서 상임위 가운데 문화경제위원회 분야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순천행의정모니터연대는 순천경실련과 순천YMCA, 순천환경운동연합, 전남동부지역사회연구소, 순천아이쿱생협, 순천YMCA아이쿱생협, 순천언론협동조합, 순천의료생협 등으로 꾸려졌다.

연대는 지난 11월 21일부터 모니터단(단장 김옥서)을 구성해 29일부터 이달 5일까지 총 닷새간 의회와 피감기관을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했다.

모니터단은 시의원 개인 일반 평가(참여성실, 태도진지, 공익대표성), 전문성 평가( 자료 사전분석, 질의수준, 피감기관 부문지식, 정책 및 대안성) 등의 평가 항목에 대한 정량평가와 정성평가 및 성인지 평가를 종합해 행감 우수의원을 선정했다.

각 위원회별로는 이 의원외에 행정자치위원회는 박혜정 의원, 도시건설위원회는 김영진 의원을 각각 선정했다.

행의정연대는 "이번 행감기간 동안 대다수 시의원들이 관련 현안에 PPT 자료나 사진, 문서, 성공사례 벤치마킹을 추천하는 등 적극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며 "특히 지난해에 비해 시의원들의 출석율도 높았고 초선 의원들의 활약이 돋보였다"고 평가했다.

박형주 기자 jedirush@kukinews.com

박형주 기자
jedirush@kukinews.com
박형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