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특수학생 위한 정책 포럼 개최

경기도교육청, 특수학생 위한 정책 포럼 개최

기사승인 2018-12-21 15:44:17

경기도교육청이 20일 수원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2018 특수교육 대상학생을 위한 개별화교육 정책포럼을 열었다.

이번 포럼은 개별화교육 관련 정책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미래지향적 개별화교육의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포럼에는 경기도교육청의 정책연구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한 개별화교육 실태분석 연구와 경기도교육연구원 정책진단사업 특수교육대상 영유아의 IFSP(개별화가족지원프로그램)IEP(개별화교육계획) 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이어 진행된 지정토론에서는 전문가들이 성공적인 개별화교육 운영을 위한 행정적 지원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최승숙 강남대 교수는 나이스(NEIS) 개별화교육계획 운영 개선, 개별화교육지원팀 협력 강화, 교육진단도구 개발, 전 생애 관점 전일적 개별화교육실행, 경기도 개별화교육계획 지원센터 및 플랫폼 구축 등 경기도교육청의 정책방향을 제안했다.

또 현장중심의 정책연구를 수행한 박찬우 선생은 IFSPIEP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전문성 증진을 위한 팀 협력과 지속적인 컨설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권오일 도교육청 특수교육과장은 이번 포럼은 개별화교육 운영 내실화를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라며 정책연구 보고 결과, 토론자 및 청중이 제안한 내용을 반영해 경기도 개별화교육 정책방안을 수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수원=김원태 기자 Kwt8282@kukinews.com
김원태 기자
Kwt8282@kukinews.com
김원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