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복지차량 기증식=한국필립모리스가 지난 21일 경상남도 양산시에 위치한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복지차량 기증식을 가졌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은 2004년 설립된 이후부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에게 후원물품과 무료 급식을 제공하고, 결손 가정 아동 결연사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이날 기증식에서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의 복지 사업을 돕기 위해 차량 1대를 기부했다. 기증된 복지차량은 저소득층 주민들을 위한 밑반찬 배달과 복지서비스를 전하는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
국순당, ‘우리 술 알리기 공동 켐페인’ 진행=국순당이 겨울철을 맞아 횡성양조장 주향로에서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파크와 공동으로 ‘우리술 알리기 공동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019년 1월 한 달간 진행된다. 국순당은 웰리힐리파크와 함께 '우리술 양조장 특별 견학day'를 진행한다. 국순당은 우리술 역사ᆞ문화 체험 공간인 횡성양조장 주향로 견학을 담당하고 웰리힐리파크는 홈페이지등을 통해 신청자를 모집한다. 2019년 1월 한 달 동안 스키장 내방객이 많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총 8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신청자 접수는 26일부터 웰리힐리파크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하이트진로, 러시아 주류 판매점 입점=하이트진로 제품이 러시아 주류 판매점 ‘빈랩’에 입점해 현지화에 나선다. 빈랩은 러시아 최대의 주류를 생산하는 그룹인 Beluga Group의 계열사로 블라디보스톡에 30여개 매장을 비롯하여 러시아 내에 400여개의 매장을 가진 주류 체인 판매점으로 향후 1000개의 매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빈랩은 현지인 뿐 아니라 관광객들이 주류 구매를 위해 많이 찾는 곳이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후레시, 자몽에이슬 등 대표 소주 제품들을 모스크바 현지 마켓인 아샨와 아시아 식료품점에 입점하는 등 꾸준히 현지화를 모색해왔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빈랩 입점을 통해 러시아 현지인들에게 참이슬 브랜드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