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새해 첫 신제품 ‘딸기 칠러’ 출시=맥도날드가 제철 과일인 딸기 시즌을 맞이해 ‘딸기 칠러’를 출시했다. 맥도날드 신제품 딸기 칠러는 과즙과 얼음을 최적의 비율로 갈아 넣어 환상적인 맛의 조화를 선사한다. 특히 딸기의 붉은 빛깔과 새콤달콤함을 살려 시각과 미각을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스몰 사이즈 1800원, 미디엄 사이즈 2500원이다.
원앤원, 성공창업특강 개최=원할머니보쌈·족발과 박가부대찌개 등을 운영하는 원앤원이 오는 9일과 23일 원앤원 논현사무소에서 성공창업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성공창업특강에는 최근 외식 소비 트렌드에 맞춰 개발된 원할머니 배달형 매장과 치즈닭갈비로 리뉴얼한 박가부대 창업에 대해 성공사례와 함께 다양한 창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종변경창업 또는 신규창업자들을 위해 각 브랜드에 최적화 된 입지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며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 창업을 위한 입지, 가맹 절차 등 이론 교육을 진행한다. 성공창업특강은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 참석할 수 있으며, 특강 장소 등은 원앤원 성공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본죽&비빔밥 카페, ‘홍게’ 신제품 2종 출시=본아이에프 본죽&비빔밥카페가 ‘홍게 올린 죽’과 ‘홍게 품은 죽’ 2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본죽 시그니처’ 라인의 두 번째 메뉴로, 겨울철에 특히 속이 꽉 차고 맛이 오르는 동해산 홍게를 활용했다. 홍게 올린 죽은 동해바다에서 건져올린 홍게의 몸통 살을 넣고 끓인 홍게살죽 위에 다리 살을 토핑으로 올려낸 메뉴다. 홍게 몸통 살에서 우러난 진하고 고소한 맛과, 쫄깃한 다리 살의 식감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홍게 품은 죽은 제철을 맞아 오동통하게 살이 오른 홍게의 몸통 살과 다리 살을 함께 끓여내 보다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해냈다. 가격은 각각 1만3000원이다.
이디야커피, ‘올인원 선물세트’ 2종 출시=이디야커피가 새해를 맞이해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올인원 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비니스트 올인원 세트’와 ‘블렌딩티 올인원 세트’ 2종으로 각각 커피와 차로 구성돼 각자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의 인기 제품을 모두 담은 실속 있는 구성으로 전국 이디야 매장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2만900원이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