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목단비 국화차’ 출시=롯데칠성음료가 국화의 향긋함과 박하, 페퍼민트의 상쾌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차음료 ‘목단비 국화차’ 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미세먼지와 황사로 목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차음료 수요도 증가하는 점에 주목해 마련됐다. 호흡기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국화와 도라지, 생강, 모과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상쾌한 박하와 페퍼민트도 들어 있어 먼지가 많은 실내외 활동 시 마시면 목이 시원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설탕을 넣지 않은 0㎉의 무당차 음료로 물 대용으로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롯데제과, ‘가나 골드’ 출시=롯데제과가 가나초콜릿 7년만의 신제품 ‘가나 골드’를 선보인다. 가나 골드는 주원료인 분유(설탕 포함)를 최적의 온도로 가열하는 카라멜라이즈(Caramelize)' 기법을 적용하여 부드러운 식감과 밀크 캐러멜 맛을 잘 살린 제품이다. 또 캐러멜 분말 원료를 더해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제품 디자인 또한 고급스러움을 더하기 위해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 열매 이미지를 겉포장지에 삽입하고 금색의 겉포장지와 속포장지로 구성하여 제품 색상에 통일성을 줬다.
농심켈로그, ‘가족친화인증기업’ 4년 연속 선정=농심켈로그가가 모범적인 가족 친화적인 기업 문화 조성에 대한 노력을 높이 인정받아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 이번 인증은 지난 2015년 첫 선정에 이은 두 번째 선정으로, 농심켈로그는 오는 2020년까지 가족친화인증 기업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농심켈로그는 여성 직원의 출산 시 매니저 승인 없이 자동으로 신청되는 자동육아휴직을 비롯해 수유실 운영과 배우자 5일 유급 출산 휴가 제도를 선제적으로 시행하는 등 다양한 모성 보호 제도를 적극적으로 실시하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