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제시는 청년과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자 등을 대상으로 2월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모집대상 프로그램은 ▲나를 바로 알기 ▲나를 표현하기 ▲호감가는 대화법 ▲이미지 컨설팅 등 4개 과정으로, 다양한 취업 정보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매월 둘째 주 월‧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거제시청 일자리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참여자는 교육 수료 시 구직활동 1회 인정과 수료증 발급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는 프로그램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상담과 취업 알선 등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 일자리지원센터 055-639-4148로 연락하면 된다.
◇“창업 꿈꾸는 청년 도와드립니다”
거제시는 올해 창업을 꿈꾸는 지역 청년들을 돕기 위해 초기 창업 공간 조성과 운영비를 지원하는 ‘거제 청년 창업도움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원 인원은 신규 창업자 11명, 지난해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2년차 창업자 14명 등 25명이다.
거제시에 주소를 둔 18세부터 39세까지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원 대상자는 2월28일까지 접수를 받고 사업계획서 심사와 인터뷰 등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시는 초기 시설비(리모델링비), 운영비(홍보비‧상품개발비 등)를 2년 동안 최대 3000만원을 지원하는 등 사업 안정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김인태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청년 창업도움 사업에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템을 가진 예비 창업가가 많이 신청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 일자리정책과 청년일자리 담당 055-639-4103으로 연락하면 된다.
거제=강승우 기자 kka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