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證 “한진칼, 국민연금 주주권 행사로 기업가치 상승…목표가 20%↑”

대신證 “한진칼, 국민연금 주주권 행사로 기업가치 상승…목표가 20%↑”

기사승인 2019-02-07 09:21:24

대신증권은 7일 한진칼에 대해 :국민연금의 적극적 주주권 행사로 기업가치가 올라갈 것“이라며 이 종목에 대한 목표주가를 2만9000원에서 3만5000원으로 20.68% 상향 조정했다.

대신증권 양지환·이지수 연구원은 “국민연금은 지난 1일 한진칼에 대해 제한적 범위 내에서 적극적인 주주권 행사를 결정했다. 또한 행동주의 사모펀드 KCGI 역시 주주명부 열람 신청·주주제안서 송부 등을 통해 경영 쇄신 행보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들은 “국민연금과 KCGI가 이 같은 판단을 내린 것은 향후 경영 참여를 통해 기업가치를 증대시킬 만한 요인들이 존재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들은 “국민연금의 주주권 행사에 따라 중장기적으로 한진그룹 계열사들의 기업가치가 오르고 지주사인 한진칼의 순자산가치가 올라갈 가능성은 충분하다”며 “이런 가능성을 반영해 순자산가치(NAV) 대비 할인율을 20%에서 10%로 변경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올해 유가 하락으로 대한항공, 진에어 등 항공 자회사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는 점 또한 순자산가치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