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는 SK텔레콤과 협력해 ‘롯데카드 텔로 SKT’ 카드 브랜드송 ‘포춘텔러’와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현대카드는 스마트폰 앱 하나로 카드 신청이 가능한 ‘신용카드 실시간 발급 서비스’를 오픈했다.
롯데카드, ‘롯데카드 텔로 SKT카드’ 브랜드송 공개
롯데카드는 SK텔레콤과 협력해 ‘롯데카드 텔로 SKT’ 카드 브랜드송 ‘포춘텔러’와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롯데카드 라이프’ 앱과 롯데카드 홈페이지, 유튜브 계정에서 무료 스트리밍 및 시청이 가능하다. 블로그에서는 무료 음원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포춘텔러는 신승훈이 프로듀싱과 작곡을 맡고, 김이나 작사, 가수 로시의 피처링으로 완성된 수준 높은 트로피컬 하우스 곡이다. 이 음원은 ‘말하는 대로 만들어 가는 세상, 포춘텔러 텔로’를 중심으로 언제 어디서나 통신으로 연결된 일상의 이야기가 미래가 돼 우리만의 세상을 만들어 간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와 SK텔레콤의 첫 제휴상품인 ‘롯데카드 텔로 SKT’ 카드가 꾸준히 사랑받기 위해 국민가수 신승훈과 콜라보를 기획했다”며 “이번 음원의 가사처럼 모두가 기다렸던 SK텔레콤 요금 할인 카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적의 서비스 제공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 실시간 카드발급 서비스 오픈
현대카드는 스마트폰 앱 하나로 카드 신청이 가능한 ‘신용카드 실시간 발급 서비스’를 오픈했다.
기존 신용카드 발급 서비스들은 ‘발급 심사 자동화’가 100% 이뤄지지 않아, 상담원 통화나 추가 서류제출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또 카드사 업무시간 외에 신청할 경우, 신용카드 발급까지 하루 이상 걸리는 등 고객이 필요할 때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현대카드가 새롭게 도입한 ‘신용카드 실시간 발급 서비스’는 카드 신청부터 발급, 이용까지 전 과정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디지털 서비스다. 본인 확인을 위한 상담원 연결과 전화 심사를 디지털화해, 카드신청 후 1분 이내에 카드 발급이 가능하다. 특히 카드 배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앱카드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즉시 결제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날 “고객들이 필요한 카드 상품을 언제 어디서나 신청해,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시간 발급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실용적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